Anaconda GUI Installer for Debian

서지훈의 이미지

Quote:
Anaconda GUI Installer for Debian
By Eugenia Loli-Queru, submitted by Syntaxis - Posted on 2003-12-08 19:30:18
Anaconda-enabled Sarge install images are now available here.

참조: http://osnews.com/story.php?news_id=5345
Quote:
What is Anaconda for Debian?
Red Hat's
HotPotato의 이미지

GUI-인스톨러가 있어야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제는 초보자들에게도 데비안 설치에 대한 난관이 조금은 낮아지겠군요. :wink:

그러나, 데비안을 레드햇과 동일시 해버리는 어처구니 없는 사태가 발생할 지에 대해서는 모르는 일입니다. [.. 이하는 여러분들의 상상에 맞깁니다..]

--
아아, 적어도 아나콘다의 디스크 드루이드만은 제외시켰으면..!!
CFDISK가 훨씬 편한데... :lol:

--
이 문제에 대해서 면밀히 파고 들어가보면, "이것은 아니다"라는 결론을 내리고 싶습니다. 기존의 데비안 인스톨러에 GUI를 입히면 아니될런지? :evil:

--
패키지 선택도 그렇고 기존의 인스톨러 외에도 데비안 설정환경과도 비교해보면 여러가지면에서 레드햇과 차이가 많은데 말입니다. GUI가 완성되고 나면 그 다음엔, GUI설정을 바라는 요청이 곧 쏟아질테고.. 조만간 데비안도 레드햇처럼 외부적인 몸뚱이만 불어나게 되버리지는 않을지.. 오.. 이것이 망상이기만을 바랍니다. :cry:

--
즐 Tux~

lacovnk의 이미지

HotPotato wrote:
조만간 데비안도 레드햇처럼 외부적인 몸뚱이만 불어나게 되버리지는 않을지.. 오.. 이것이 망상이기만을 바랍니다. :cry:

"친절한 install gui 제공"이면 좋겠습니다.

다만 세세한 옵션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_-;

redhat식으로 install도 가능하고 (데비안에서도 분류별 패키지를 설치할수는 있지만...뭔가 느낌이 다르잖아요 :) ) debian 식으로 base만 기본으로 깔리고 나머지는 완전 수동설치 가능하도록 하고...

installer의 정책때문에 "비대"해지는 것은 얼마되지 않지 않을까요?

(아닌가?? 불필요한 모듈이 기본으로 더 적재되려나...)

데비안깔다, 레드햇깔면, 뭐가 어떻게 되가는지 몰라서 뭔가 찜찜하더군요 :)

(딴얘기 -_-; )

wooil의 이미지

원문을 보면 나와 있지만 데비안용 아나콘다는 데비안 정식 설치 프로그램이 아니라 프로제니라는 회사에서 자사의 플랫폼 서비스의 일환으로 아나콘다를 데비안으로 이식했을 뿐입니다.

데비안의 차기 설치 프로그램은 debian-installer라는 이름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개발중인 차기 데비안 설치 프로그램의 스크린샷은 http://debianusers.org/gallery/installer_sarge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불량도ㅐㅈㅣ의 이미지

Debian은 설치 프로그램이 있는데 구지 만들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네요.

차라라 젠투진영에서 설치 프로그램 좀 만들어줬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가뜩이나 까는 시간도 엄청난데,

직접 손으로 쳐서 설정,포맷을 해야 하니 문서 없으면 못 깝니다.

문근영 너무 귀여워~~

fibonacci의 이미지

데비안 설치메뉴는 지금이 딱 적당하지 않나요?

No Pain, No Gain.

confide의 이미지

불량도ㅐㅈㅣ wrote:
Debian은 설치 프로그램이 있는데 구지 만들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네요.

차라라 젠투진영에서 설치 프로그램 좀 만들어줬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가뜩이나 까는 시간도 엄청난데,

직접 손으로 쳐서 설정,포맷을 해야 하니 문서 없으면 못 깝니다.

음음.. 데비안은 현재의 것을 그대로 GUI로 옮겨가는게 좋을것 같네요. 사실 설치 자체가 GUI가 아니면 뭐 어떻습니까 -_-;

gentoo는 installer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

------------------
나는 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