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사지로 내몰린다?

sangheon의 이미지

Quote:

이라크 근로자, `신변위협' 도움 요청
(대전=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이라크 근무 오무전기 한국 근로자들은 국내의가족들에게 신변의 위협을 호소하며 빠른 귀국을 호소하는 전화를 걸어왔다.

5일 이라크 베이지의 T2 미군캠프에서 송전기술자로 근무하는 최하영(43.충북옥천군 옥천읍)씨의 아내 전원자(41)씨는 "어제 오후 2시 30분께 남편으로부터 위성전화가 걸려왔다"며 다급한 목소리로 "동료들과 작성한 전화전문을 부를 테니 언론에 알릴 것을 부탁했다"고 말했다.

전씨는 "남편이 숙소 문 밖만 나서도 위험하기 때문에 전화 걸러 가는 것 자체가 모험"이라고 말했다며 "이렇게 위험한 곳을 안전하다고 속여 출국시킨 오무전기가 모든 책임을 져야한다"고 비난했다.

전씨는 또 "남편이 부른 전문은 혼자 작성한 것이 아니라 함께 있는 동료들이모두 의견을 모은 것"이라며 "정부가 나서서 이들을 하루 속히 가족의 품에 안기도록 힘써달라"고 호소했다.

최씨와 함께 출국한 강순천(46)씨의 아내 이 모(39)씨도 "어제 오후 남편으로부터 전화가 왔는데 `한국에 남아있는 가족끼리 연락해서 이 곳에 있는 근로자들의 상황을 온 세상에 알려달라'고 말한 뒤 전화가 갑자기 끊겼다"고 말했다.

이씨는 "한국인 피격 소식을 들은 뒤로는 잠도 못자고 죽을 심정"이라며 "회사에서 걱정하지 말라고 했는데 이렇게 위험한 줄 알았으면 어떻게 남편을 전쟁터에보냈겠느냐"며 답답한 마음을 전했다.

아래는 전씨가 받아 적은 전화전문 내용.

<베이지- 바그다드-전화전문>출발 전 서울 오무전기에서는 작업장소는 안전한 지역이며 만일에 부상 또는 사고시 이라크 사업자가 책임지기로 하였다. 또한 미군 또는 병원들이 배치되어 있지않은 작업장에서는 신변보호를 책임진다고 하였으나 한 번도 그런적이 없다. 한편,우리 작업장과 장소는 이라크에서도 가장 위험한 티크리스 베이지 키르크에 위치해있다. 작업장 바로 옆에서는 날마다 미사일 격투 및 총격전이 벌어지고 있다. 지금현재 베이지에 있는 T2 미군캠프에 근로자 16명과 바그다드호텔에 45명이 있다. 우리는 하루 빨리 귀국하고싶다. 우리의 신변 안전을 위해서 속히 대한민국정부가 나서야한다.

noanoa@yna.co.kr
(끝)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정확한 내용은 파악 할 수 없지만, 기사 내용으로봐서 기술자들만 죽어나는 형국인듯 싶군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없을런지....

youlsa의 이미지

얼마나 난감하고 공포스러운 상황인지 짐작조차 할 수 없군요. 게다가 본국에서는 추가파병을 한다고 저러고들 있으니... 조속한 귀국을 기대할 뿐입니다.

P.S) 근데... 전 제목만 보고 순간 데비안의 사지(Sarge) 버전으로 내몰린다는 말씀이신 줄 알았습니다. :)

=-=-=-=-=-=-=-=-=
http://youlsa.com

함기훈의 이미지

저...저도 sarge로 보고 클릭을... --;

저런 정보가 Tv에서는 안나오는 것을 봐서는
역시 정보통제가 되나 보군요 -_-

답답...

간다.

멈출까 나아갈까
망설이고 있을 때에는
나아가라고 배웠다.

maylinux의 이미지

미군에서도 탈영병이 속출하고 있다고 합니다....(1700 여명이 복귀를 안하고 있다더군요.)
그래서 미군에서도 유래없는 예비군총출동명을 내렸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입장은 참으로 진퇴양난이 아닐수 없습니다.

파병의 찬반을 떠나서... 근로자의 안전은 지켜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반대입장입니다)

지금..오무전기에서 가있는 사람들은.. 대부분이 비정규직에다가...
사실상 보험이 안된다고 합니다. 또한 공기를 앞당기기위해서 계약한 날짜보다일찍시작한거라서 보상을 받기 힘들다고 합니다. (계약기간외 사건은 책임을 안질려고 하겠죠)

비정규직에다가.. 회사자체에서도 해외보험을 든게 전무하고, 오로지 보상되는 보험도.. 계약기간외의 사건이니.. 이래저래 죽은 사람만 어굴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왜 가야만 했을까요??

돈..이지요.. 일당이 30만원이랍니다.. 한달이면 900만원 큰돈이죠
그렇지만, 자기의 목숨이 왔다갔다 하는데, 몇억을 주면 뭐합니까..

현재 이라크는 우리가 뉴스에 보는것보다 더욱 심각하리라고 생각됩니다..

아바타 제작기간~~ 무려 5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