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AIX/SOLARIS 계정 부탁입니다.

펑키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지금 개인적으로 하고 있는 일은

1. 소켓 FAQ 문서 만들기(거진 되어 갑니다)
2. 자동 업데이트 문서 만들기(만들다 말았는데 바짝 쓰면 2-3일 걸릴듯)
3. 서버 관리 시스템 만들기(80%)

이렇게 입니다. 이중에 1,2 번은 빠르면 이번주 안에 대충 끝날것 같은데 문제는 3번입니다. 원래는 제가 다른 용도로 만들었는데 아마 GPL로 공개할듯 싶습니다. 그래서인데 HP/AIX/SOLARIS 계정을 얻을수 있는곳이 있나 해서 여러분께 문의 드립니다. 사용은 약 한두달 가량이면 될듯 싶고 계정을 얻게 되면 GPL(혹은 다른것이라도 여하튼 소스는 공개하고 판매를 하시던 뭘 하시던 개인 마음대로)로 공개할것을 약속드립니다.

현재 구성은 C/S 환경이고 클라이언트는 VB로 만들었습니다. 관리 가능한 것은 HTTP/FTP/PING/SMTP/POP3 등등 다양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만든것인데 의외로 이런쪽 프로그램이 웹쪽으로만 되어 있고 실시간성에 조금 떨어지는것 같아서 C/S로 만들었습니다.

여하튼 HP/AIX/SOLARIS 계정을 어디서 얻을수 있나요.? 집에 모니터가 고장나는 바람에(이누무거 벌써 5번째네요) 이거원...

verotas의 이미지

KIPA나 KISA 같은 정부지원조직에 알아보시면, 상시 개방돼 있는 장비센터들이 있습니다. 계신 곳이 어디냐에 따라 쉬운 일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유닉스 장비들 계정을 원격으로 얻는다는게 쉽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참고하세요.

The good is the enemy of the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