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선에 대해서.....
안녕하십니까.
회선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오는데 제가 아는거는 없지만 한자 적고 지나가겠습니다.
국내 ISP업체들중 국외의 업체들과 큰 연동망을 구성하고 있는쪽은 K,D,H사 정도로 알고있습니다. 이런곳들도 국외와 몇G정도의 연동을 가지고는 있죠. (제가다니는 회사는 국외에 얼마 가지고 있지않습니다.) 그리고 국내의 타 ISP와의 연동에서도 얼마를 가지고 있느냐도 중요하죠.
뭐 다들 아시겠지만 가장 크게 가지고 있는 곳이 K사입니다. (이곳의 협찬등을 받아 서비스를 하시면 괜찮겠죠.) 다른 망을 사용하신다고해도 K사와연동만 많다면 충분한 속도로 자료를 끓어오실 수도 있고요. 그렇다고 결코 K사가 좋다는 말은 아닙니다. 다른 업체들(D,H사) 역시 회사의 규모 만큼 K사와 비등한 회선과 국내/외의 망을 가지고 있고, 속도나 대역폭 역시 비교가 안될만큼 좋습니다. 여러곳을 물색해보시고 선택하시는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덧붙이면.....속도와 대역폭은 틀리다는 것입니다. 속도는 순간적으로 자기가 얼마나 끓어당기는지는 말한는거고, 대역폭은 100M, 1G회선중 얼마만큼의 용량을 그 회선에서 사용하느냐를 말하는 것입니다.(제 풀이가 잘못되었다면 답글 주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속도는 100M회선에서 99.9M가 나올 수 있지만 대역폭은 많이 사용한다면 100M가 나올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50M 혹은 그 이상 그 이하로 나올 수 있습니다.
시스템 성능도 얼마냐에 따라서 ftp의 성능이 좌우 되겠지만 접속 회선에 따라서도 그 성능이 좌우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상입니다. :D :D
latency와 bandwidth에 대한 표현은 저는 도로에 비교하지요.
latency와 bandwidth에 대한 표현은 저는 도로에 비교하지요.
연동망에 대한 표현도 인터체인지...
기간망, 매인망 이런 것은 메인고속도로 혹은 1번 고속도로등으로
설명합니다.
이런식으로 설명하면... 병목현상도 설명하기가 쉽지요...
컴퓨터에 문외안인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겁니다.
예를 들면..
There is no spoon. Neo from the Matrix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