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좀...

운형의 이미지

공부하면서, kldp문서를 많이 참고했었는데 원서를 볼일이 있어서 읽었던 문서를 번역한게 있습니다. 이걸 어떻게 해야 여기에 올려 공유할 수 있을 까요.?

아 그리고 영어가 딸려서 오역한 부분이 있을거 같은데, 누가 수정 한번 봐주셨으면 하는데, 가능할지요...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다면, 옮겨 주세요... 딱이 맞는 게시판을 찾지 못해서 이곳에 올립니다.

권순선의 이미지

원본 문서의 저작권이 어떻게 되는지요? 원본 문서가 만약 그냥 책이라면 출판사와의 계약이 없이 번역을 해서 인터넷 상에 올리면 안됩니다. 일단 원본 문서의 저작권부터 확인하시고, 저작권이 명시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원 저자에게 번역을 해도 괜찮은지 문의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KLDP에 올리는 것은.... KLDP Wiki 에 올리시면 됩니다. 자세한 것은 http://wiki.kldp.org 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운형의 이미지

The Linux Kernel Module Programming Guide / 2003-04-04 ver 2.4.0

입니다.

기존 번역 문서가 kldp에 있는 좀 오래된거구, 내용도 많이 변했더군요...

그리고 왠지 위키는 눈에 안들어와서..

Do you think that's the air you are breathing now?

권순선의 이미지

저작권 문제가 없다면, KLDP Wiki가 적절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운형님이 익숙하지 않다거나 이미 작업해둔 포맷이 있거나 하는 등의 문제가 있다면 뭐 이곳 BBS의 자료실에 올리는게 차선책이 될 수 있겠지요.

그러나 다른 사람들의 feedback과, 문서의 실시간 업데이트 등을 고려해 본다면 Wiki를 다시한번 권해 드리고 싶고요.... 선택은 운형님 마음이니 편하실 대로 하세요....

confide의 이미지

위키가 눈에 안 들어오셔도 그냥 업로드 해 두시면 누군가가 위키의 포맷에 맞추어 주실테니 :)
부담 갖지 마시고 올려주시면 될듯 합니다.

오 번역이라던가... 등등도 수정해 주실테죠 :)

------------------
나는 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