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하나의 프로세스가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둘 다 가져도 되는
글쓴이: erenes / 작성시간: 금, 2003/10/31 - 10:43오전
안녕하세요.
지금 생각은 스위치 서버가 스위치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통해서 스위치의 눌림을 계속 체크하고 스위치가 눌렸을 때 클라이언트에게 시그널을 보내 클라이언트가 이에 대한 처리를 하는 것입니다. 클라이언트는 한 개 이상입니다. 클라이언트는 시그널 핸들러에서 스위치 서버에 접속해 어떤 스위치가 눌렸는지 읽어오는 것으로 구상하고 있습니다. 이런 생각에 문제가 있다면 지적해 주세요.
위와 같이 생각한 이유는 하드웨어가 바뀌어도, 즉 스위치가 조금 바뀌더라도 디바이스 드라이버와 스위치 서버쪽만 수정(low level만수정)하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스위치 클라이언트들은 수정하지 않아도 되도록 말입니다.
그런데 또 스위치 클라이언트가 어떤 처리를 통해서 스위치와는 다른 종류의 데이터를 생성해서 다른 프로세스에게 제공하고자 스위치 클라이언트 내에 서버를 만들려고 합니다. 이게 적당한 방법일런지요. 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질문이 좀 난해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답글올려주시면 부족한 부분 좀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Forums:
시그널은 잃어 버릴 수 있습니다.잃어버리는 상황을 줄이 위해서는
시그널은 잃어 버릴 수 있습니다.
잃어버리는 상황을 줄이 위해서는
시그널을 블럭 처리 하고 해야 할텐데
그러면, 다수의 클라어언트에 시그널을 전달하다가
블럭이 걸린 클라어언트를 만나면다면
서버가 블럭킹 걸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버퍼 역활을 할수 있는 메시지큐같은 것을 두는것이
좋을 듯 싶네요..
클라이언트는 메세지큐를 폴링 하도록 하고요..
울랄라~ 호기심 천국~!!
http://www.ezdoum.com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