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X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상에서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서 제안한 소프트웨어 처리 규격이며, 프로그래머와 사용자가 응용 프로그램을 작동시키기 위한 API(Application Programmer Interface)규격입니다. 하드웨어적인 처리 규정은 주변장치 제조업체에게 맡깁니다.
-OpenGL은 3D 그래픽스용으로 설계되고 최적화된 하드웨어를 사용하기 위한 라이브러리이다. 물론 OpenGL을 소프트웨어만으로 구현할 수 있으며 Microsoft에서 사용한 OpenGL이 여기에 해당한다.
우선 위에것은 링크 시켜 놓은 주소의 일부분입니다.
이것이 해답이 아니라면.. 하드웨어 설계와 관련된 부분인데.. 이것은.......
DirectX , OpenGL이 지원 가능하게 하드웨어를 어떻게 설계를 하였는가?에 대한 질문에 돼겠군요 :)
하드웨어 설계자가 아닌 이상은.. 답변불능.. 이라고 봅니다. :shock:
미흡한 답변이라서 ㅈㅅ :oops:
창조는 괴로움의 구원인 동시에 삶의 위로인 것이다.
그러나 창조하기 위해서는 그 자신의 괴로움이 따르면서
많은 변화가 요구되는 것이다. -니체
그러면, 그 API 들을 GPU 를 이용해서 실행되는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GPU 는 직접 다룰 수 없는건가요?
또, GPU 를 직접 다룰 수 있다면, 그 API 를 씀으로 해서 어떤 장점이 있는지요?
GPU 지원 사항에 따라, H/W 가 처리하는 것도 있고, 그게 여의치 않으면
S/W 가 처리하는 것도 있습니다. 비싼 것일수록 H/W 가 처리하는 것이
많겠죠. 8)
그리고, GPU 를 직접 다룰 수도 있습니다. spec 만 안다면.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음으로써, 호환성을 보장받을 수 있죠.
DirectX 는 윈도우즈 시리즈에서나마 호환성을 보장받을 것이고,
(DirectX 는 윈도우즈가 뒷받침되는 상황이 아니라면 호환성에서
실패작입니다.) OpenGL 은 유닉스로부터 윈도우즈, MacOS,
심지어 도스 등등...까지 호환을 보장 받을 것입니다.
DirectX? http://skyjeong.com.ne.kr/st3-1
DirectX? http://skyjeong.com.ne.kr/st3-18.htm
OpenGL? http://www.lipumo.com/guide/grapic/opengl/index.htm
창조는 괴로움의 구원인 동시에 삶의 위로인 것이다.
그러나 창조하기 위해서는 그 자신의 괴로움이 따르면서
많은 변화가 요구되는 것이다. -니체
으음...
소프트웨어적으로 제어한다는 거라는 단순한 의미 말고 하드웨어에서 지원한다는게 어떤 건지를 알고 싶습니다만...
그래픽카드에서 처리하기 쉽게 하드웨어에 라이브러리를 작성해놨다는건지??
음.. 질문하기가 어렵군요..
++++++++++
學而時習之
-다이렉트X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상에서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현하기 위
-다이렉트X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상에서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서 제안한 소프트웨어 처리 규격이며, 프로그래머와 사용자가 응용 프로그램을 작동시키기 위한 API(Application Programmer Interface)규격입니다. 하드웨어적인 처리 규정은 주변장치 제조업체에게 맡깁니다.
-OpenGL은 3D 그래픽스용으로 설계되고 최적화된 하드웨어를 사용하기 위한 라이브러리이다. 물론 OpenGL을 소프트웨어만으로 구현할 수 있으며 Microsoft에서 사용한 OpenGL이 여기에 해당한다.
우선 위에것은 링크 시켜 놓은 주소의 일부분입니다.
이것이 해답이 아니라면.. 하드웨어 설계와 관련된 부분인데.. 이것은.......
DirectX , OpenGL이 지원 가능하게 하드웨어를 어떻게 설계를 하였는가?에 대한 질문에 돼겠군요 :)
하드웨어 설계자가 아닌 이상은.. 답변불능.. 이라고 봅니다. :shock:
미흡한 답변이라서 ㅈㅅ :oops:
창조는 괴로움의 구원인 동시에 삶의 위로인 것이다.
그러나 창조하기 위해서는 그 자신의 괴로움이 따르면서
많은 변화가 요구되는 것이다. -니체
하드웨어적으로 해당 명령을 처리할 수 있게 되어있는걸로 압니다.물
하드웨어적으로 해당 명령을 처리할 수 있게 되어있는걸로 압니다.
물론 소프트웨어 단위에서 하고서 [지원]이라는 말을 쓸 수도 있긴 하겠지만, 최근의 3D에 관해서 CPU에 의존하는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처리하기는 적합하지 않지요.
하드웨어에 각종 API 관련 명령 처리부가 내장되어있는겁니다.
흠.. 그렇군요..
그러면, 그 API 들을 GPU 를 이용해서 실행되는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GPU 는 직접 다룰 수 없는건가요?
또, GPU 를 직접 다룰 수 있다면, 그 API 를 씀으로 해서 어떤 장점이 있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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學而時習之
아마 GPU를 직접 다룰려면 .. .. ..
새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해당 API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통해서 가속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가속이 지원되니까 해당 API를 쓸 때에는 더 빠른 3D처리가 가능하겠죠. 8) - ATI나 nVidia 그래픽카드는 OPENGL도 Direct3D만큼 빠르지만요, 그 외의 업체들은 Direct3D가속이 더 좋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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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발자국, 한 발자국 - 언젠가는 도약하리라 ~
Re: 흠.. 그렇군요..
GPU 지원 사항에 따라, H/W 가 처리하는 것도 있고, 그게 여의치 않으면
S/W 가 처리하는 것도 있습니다. 비싼 것일수록 H/W 가 처리하는 것이
많겠죠. 8)
그리고, GPU 를 직접 다룰 수도 있습니다. spec 만 안다면.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음으로써, 호환성을 보장받을 수 있죠.
DirectX 는 윈도우즈 시리즈에서나마 호환성을 보장받을 것이고,
(DirectX 는 윈도우즈가 뒷받침되는 상황이 아니라면 호환성에서
실패작입니다.) OpenGL 은 유닉스로부터 윈도우즈, MacOS,
심지어 도스 등등...까지 호환을 보장 받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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