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doomsday의 이미지

제가 번역한 글이 없어졌네요.

실수이신건지... 어떤 의미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실수라고 보긴 좀 힘들긴 하지만.

권순선의 이미지

어디의 어떤 글을 말씀하시는 것인지요?

밑도 끝도 없이 그냥 없어졌다고만 하면 어떻게 알지요?

fibonacci의 이미지

체계가 바뀌면서
이전 문서들은 tree구조에 없는 것들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번역한것도 검색으로 찾으면 나오는데, 트리에서는 안나오거든요
(stunnel-translation)
지워지지는 않았을겁니다.

No Pain, No Gain.

권순선의 이미지

http://doc.kldp.org/wiki.php/DocbookSgml/Stunnel-TRANS

말씀하시는 건가요?

위키 페이지로 전환은 되었는데 각 카테고리별 분류 작업 시점에 누락된 것 같네요. 일단 누락된 것은 아마 실수인 것 같고요. 죄송합니다.

위키의 장점은 누구나 페이지를 고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카테고리별 분류 작업도 저 혼자 한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함께 공동으로 수행하였습니다.

누구든지 잘못된 것이 있다면 자유롭게 고칠 수 있습니다. fibonacci님도 고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적절한 카테고리에 문서의 링크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방법에 익숙하지 않으시면 다시 말씀해 주시고요.

doomsday님은 문제가 무엇이며 누락된 것이 무엇인지 알려 주시기 전에는 제가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마찬가지로, 위키이기 때문에 문서가 카테고리에서 빠져 있는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고치셔도 되고요.

자세한 얘기도 없이 불쑥 제가 일부로 특정 문서를 누락시킨 듯한 뉘앙스로 말씀하시는 것은 받아들이기 힘들군요. 위에 말씀드린 대로 실수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의로 자료를 누락시킨 적은 없습니다.

doomsday의 이미지

LNAG입니다. 원래 개인용도로 HTML을 포맷으로 작업한 거라 위키에 끼워넣기 뭣해서 누락시켰다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뭐, 그도 그런 것이 SGML로 다른 분이 번역하신건 올라가 있거든요. 위 쓰레드를 시작할 때 생각은 뭐 누락되도 상관은 없긴한데 통보가 없었던점이 좀 언짢았고요. 그래서 저런 뉘앙스로 적긴했는데, 그 점은 사과드립니다만... 사실 제 글에서 볼게 있어서 참고하러 왔다가 사라졌을때 기분을 상상하시면 일면 이해하실 수도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권순선의 이미지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위키는 누구나 고칠 수 있습니다. 누락된 것을 발견하셨다면 직접 고쳐서 내용을 추가시키고 나서 이러이러한 내용이 누락되었더라...라고 이야기해 주셨으면 좋았을 텐데 고의로 누락시켰다고 생각하셨다니 저도 할 말이 없네요.

위키 안에서 누락된 부분이나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즉시 고쳐 주시고, 외부에서 고칠 수 없는 부분은 알려 주시면 제가 살펴보고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런 일들이 쉽게 진행되도록 하는 것이 바로 위키를 도입한 이유이기도 하고요.

참고로 NAG는 http://doc.kldp.org/old 에 그대로 있습니다. URL을 확인하시고, 적절한 위키 페이지에 원하시는 대로 추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문서 이름, 설명 등등...)

어쨌든 더이상의 오해는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