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메가 이상의 스트링 처리에 관해...
글쓴이: HiHi / 작성시간: 목, 2003/09/25 - 12:13오전
안녕하세요~
음, Linux 환경에서 C로 프로래밍을 하고 있는데,
가변적인 스트링처리 때문에 질문을 드리려 합니다.
char *test( char *mess ) { // mess의 길이는 알수가 없고, // 1 byte 에서 1 Mbyte 까지 다양합니다. ... }
mess를 파싱할 버퍼를 할당해야 하는데,
속도를 우선시 하자니,
임의로 배열선언( char tmpBuf[1024*1024] )을 해야하는데,
메모리의 오버헤드가 너무 클것같고,
mess의 길이 만큼 동적할당(malloc:heap)을 하자니
CPU 오버헤드가 클것 같고...
임의 배열과, 동적 할당중 어떤게 좋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 test는 굉장히 자주 호출됩니다.
Forums:
Re: 1메가 이상의 스트링 처리에 관해...
요즘 메모리 별로 비싸지 않던데요!
------------------ P.S. --------------
지식은 오픈해서 검증받아야 산지식이된다고 동네 아저씨가 그러더라.
mmap()은 어떤가요?
mmap() 시스템 콜을 써보시죠
MAP_ANONYMOUS로 하거나
/dev/zero에다 대고 걸어버리면 됩니다.
단 페이지 단위(x86이면 4kb)로만 할당되므로 여기에 대해 잘 처리하시길..
자주 호출된다면... 한번에 대량으로 할당받고 일부를 쪼개 나눠주는 방법을
쓸 수도... 아니면 아예 malloc()을 직접 구현하시던지.
해제는 munmap()입니다.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Re: 1메가 이상의 스트링 처리에 관해...
굉장히 자주호출된고 속도도 빨라야 하고 메모리도 절약하고 싶으면..
tmpbuf 를 작게 잡아 두시면 되겠네요..
받드시 입력데이터를 함수내부변수에 다담아두고 시작하라는법은 없지요.
조금씩받아서 하면되는것이지요..
혹시리턴 포인터가 입력받은 메모리영역과 다른곳을 설정해야할필요가 있다면
메모리할당 하시는게 좋지요..
--근데 이거 비슷한거 제가 아는사람이 한번묻던데..ㅡㅡ;; --
----------------------------------------------------------------------------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