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채팅 서버 방식에 관해....
글쓴이: 익명 사용자 / 작성시간: 수, 2001/10/10 - 9:38오전
대부분 서버 방식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냥 fork를 하나요?.... 각 client 마다 thread 화 해서 사용하는지요?..
제가 생각하는 방식은
각 child server thread 에서 하나의 클라이언트만을 처리 하려면..
약간은 손해인것 같고 해서..
처음은 accept 후에 thread를 생성해서 그 socket 을 그 thread 가 처리
하게 하고... 계속 10개 정도 생성하다가...
그 다음 연결에 대해서는 thread를 생성하지 않고 처음 생성된 thread 에 그
socket 을 처리하게끔 하는 거죠...
처음 thread가 11 소켓을 , 두번째 thread는 12 소켓을 ..이런식으로 ..
또 계속 많아지면 처음 thread는 21, 두번째 thread는 22 ... 이렇게 나가겠
죠?..
각 child server thread 에서는 select 나 poll 을 이용해서 멀티플렉싱 하고
요..각 client의 요청이 그리 많지 않으니..그렇게 해도 무난할것 같습니다.
그렇게 하면 각 child server thread 가 10개 정도 떠있다고 한다면..
각 child server thread 에서 각 20개 정도 연결을 맺는다 해도.
총 200개 정도의 연결을 받아들일수 있을것 같네요..
이 방식이 가능한 방식인지..효율적인지 알고 싶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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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질문] 채팅 서버 방식에 관해....
현재 제가 개발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 서버 방식도 한개의 쓰레드가 여려명의
클라이언트를 처리하는 방식으로 되있습니다. 물론 처음 접속을 처리하는 쓰레
드도 따로 있구요..
제 경험으로는 한 쓰레드에 10명의 클라이언트까지 처리하도록 해보았는데..그
리 퍼포먼스가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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