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 환경에서 Open source들을 이용할 때 업그레이드와 패?
:roll:
안녕하십니까?
저는 다행(?)히도 리눅스 환경에서 프로그램을 짜서 밥 먹고 사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저는 원래 OS 인스톨하기를 무지 싫어하는 성미라 개발은 서버에 X manager로 연결해 개발하고, 그 밖의 일은 윈도우즈(XP)에서만 합니다.
(kldp 오는 주제에 os 깔기 싫어하는 인간이라 욕하지 마십시요.
예전에 유닉스 서버 관리하고, pc room 관리를 몇 년하다 보니 이렇게 되버렸습니다.-_-).
그렇지만, 개인적 취향과 업무 특성상 윈도우즈에서도 GNU 등의 오픈 소스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최근에 업그레이드를 좀 하려 하는데 이게 좀 번거롭군요.
지우고 다시 깔자니 찜찜하기도 하고, 업그레이드 용 패치나 툴을 이용하자니 각 프로그램마다 틀리니 이것도 일이군요.
참고로, 전 C:\GNU 밑에 관련 툴이나 어플들을 인스톨해 씁니다.
개별 디렉토리가 있는 것은 따로 두지만(예:GNU\perl\..), 그 밖의 작은 프로그램들은 bin 밑에 모아 두고 씁니다.(예: C:\GNU\bin\)
(물론, Gnu 라이센스를 안따르는 것들도 있지만 편의상 이 밑에 두고 씁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vim, lynx, perl, python, windump, ghostscript,
wx-window, tcl/tk, ficl(forth 계열의 언어입니다.), etheral 및 윈도우 용 bash 및 자작 해서 쓰는 스크립트 들입니다.
cygwin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 중에도 윈도우즈 환경에서 gnu 등의 오픈소스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특별히 관리하는 요령이나 팁 등이 있다면 듣고 싶습니다.
만일, 개인적으로 윈도우즈에서 관리용으로 업그레이드& 패치해 주는 스크립트 짜놓은 거 있으신 분이 공개 해주신다면 감사히 쓰겠습니다.^^
( 저도 제가 뻔뻔한 것 압니다.)
그거라면 cygwin이 간단한데
이건 자체적인패키지시스템을 사용해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된 패키지가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해줍니다.
그리고 님이 쓰는 풀그림 같은거 대부분 cygwin에서 지원합니다.
즐린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