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 배틀넷 서버는 위법?

logout의 이미지

오래전에 bnetd 프리 배틀넷 클론 프로젝트가 블리자드의 고소 위협으로 결국 망하고 :cry: 말았습니다만.

간만에 요즘 프리 배틀넷 분위기는 어떤가 싶어서 한번 제가 아는 서버중에 www.gamei.co.kr 에 가 보았는데... 여기도 아마 스타 판권을 갖고 있는 회사에서 서비스 중단을 요구했나 봅니다. EULA 위반이라는군요.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이런 프리배틀넷 서버가 사라지는 것이 타격이 크며 (gamei는 아마도 유료서버인 것 같은데 gamei가 서비스 중단 요청을 받았다면 다른 프리서버들도 비슷한 상황일 것으로 추축됩니다.) 서비스 제공자의 입장에서도 독자적으로 프리서버에 부가기능을 붙인 것까지 몰수당하는 셈이니 불만이 많은 것 같은데요. 과연 이런 경우 블리자드나 스타 판권 소유업체의 손을 들어주는 것이 옳을지 아니면 소비자나 이런 클론 서비스 업체들의 손을 들어주는 것이 좋은지... 어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그나저나 이렇게 프리서버들이 다 죽으면 요즘 스타하는 분들은 어느 서버에서 게임하나요?

아래는 www.gamei.co.kr 의 공지를 퍼왔습니다.

Quote:

서비스 일시중지 안내

스타크래프트의 원저작권자인 블리저드사가 당사의 네트웍 서비스가 스타크래프트의 사용자판권계약(End User License Agreement)에 위배되므로 서비스를 중단할 것을 요구하여 3월13일 부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합니다.

블리저드사와 판권계약 협상을 진행하여 향후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월내에 진행상황에 대하여 별도 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현재의 유료회원님들께선 협상이 원만히 해결된다면 기존의 권리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3월13일을 기점으로 환불을 요청하시는 회원님들께는 절차를 밟아 일정기간 후 환불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본건이 원만히 해결되도록 블리저드와의
협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_________.

감사합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logout I completely agree with your words.

pdk001의 이미지

유료만 아니고 미국에서 운영하지 않으면 상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