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다가 질문 올려도 될지 모르겠네요
비디오 게임기에 관해 관심이 많은데, 비디오 게임기들은 게임을 개발할 때 어떻게 하나요? 언어는 역시 C와 C++이고 VC같은 툴이 존재하나요?
CPU의 종류에 따라서 컴파일러며 소프트웨어 관련한 것들을 새로 만들어야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런거에 관련된 사이트들이라도 있을까요?
CodeWarrior라는게 있습니다. 소니,닌텐도등의 게임 개발 툴이죠.http://www.metrowerks.com/MW/Develop/Games/Default.htm
반면, MS의 엑스박스는 XDK(Xbox Development Kit)라는 게 있는데, 비쥬얼스튜디오에서 개발을 합니다.
물론 C/C++로 개발하죠...
여기다가 질문 올려도 될지 모르겠네요 비디오 게임기에 관해 관심이 많은데, 비디오 게임기들은 게임을 개발할 때 어떻게 하나요? 언어는 역시 C와 C++이고 VC같은 툴이 존재하나요? CPU의 종류에 따라서 컴파일러며 소프트웨어 관련한 것들을 새로 만들어야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런거에 관련된 사이트들이라도 있을까요?
GBA, GP32는 GCC를 쓸 수도 있더군요.
http://www.gpgstudy.com/gpgiki/GBA%B0%D4%C0%D3%B0%B3%B9%DF#heading3
http://www.gameparkdev.co.kr
--
Minimalist Programmer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CodeWarrior라는게 있습니다. 소니,닌텐도등의 게임 개발 툴이죠.
CodeWarrior라는게 있습니다. 소니,닌텐도등의 게임 개발 툴이죠.
http://www.metrowerks.com/MW/Develop/Games/Default.htm
반면, MS의 엑스박스는 XDK(Xbox Development Kit)라는 게 있는데,
비쥬얼스튜디오에서 개발을 합니다.
물론 C/C++로 개발하죠...
Re: 게임기 프로그래밍에 관한 질문이요
GBA, GP32는 GCC를 쓸 수도 있더군요.
http://www.gpgstudy.com/gpgiki/GBA%B0%D4%C0%D3%B0%B3%B9%DF#heading3
http://www.gameparkde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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