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그보비스가 RFC3533이 되다~

moonhyunjin의 이미지

오~~

i-river ogg player는 언제 나올라나?

ftp://ftp.rfc-editor.org/in-notes/rfc3533.txt

trashq의 이미지

아이비드는 지원하려나? :oops:

세상이 뭐라하든... :)

kall의 이미지

moonhyunjin wrote:

i-river ogg player는 언제 나올라나?

내년쯤이면 나오지 않을까요?
경쟁업체인 하빈에서 지난달 중순에
ogg플레이가 가능한 CDP의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고 했으니...

연말 혹은 내년쯤이면 제품이 출시 되고 그렇게 되면 경쟁하기 위해서
다들 지원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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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을 이길 수 있는자는
무슨짓이든 할수있다..
즉..무서운 넘이란 말이지 ^-_-^
나? 아직 멀었지 ㅠㅠ

불량도ㅐㅈㅣ의 이미지

iriver ifp 395TC 샀는데...

지원해 줄라나....아무튼 rfc가 되었군요.

ogg 플레이어 개발에 더욱더 가속이 붙겠네요.ㅎㅎㅎ

문근영 너무 귀여워~~

Necromancer의 이미지

ogg vobis는 압축/해제 과정에서 부동소수점 연산을 사용한다고 하더군요.

이때문에 컴퓨터에는 쉽게 적용되지만, 휴대용 기기에는 그렇게 빨리

퍼지지 못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FPU 자체가 일반 정수연산하고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회로가 복잡하거든요.

당연히 FPU가 내장되어 있으면 원가도 올라가고 전기도 많이 잡아먹습니다.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Prentice의 이미지

부동소수점 연산은 implementation의 문제입니다.

대부분의 mp3 인코더/디코더 소프트웨어는 부동소수점 연산으로 작동하지만, 고정소수점연산으로 못하리란 법은 없는 것이고 실제로 휴대기기의 경우 고정소수점연산으로 mp3 디코딩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보비스 인코더/디코더 소프트웨어도 부동소수점 연산으로 작동하지만, 고정소수점연산으로 못하리란 법은 없고 실제로 고정소수점 디코더를 사용하는 상용 제품도 나와 있습니다. (고정소수점 디코더는 BSD라이센스로 공개되어 있습니다.)

결국 오그 보비스는 부동소수점 연산 때문에 휴대기기에서 재생이 안된다는 것은 근거 없는 말이 됩니다. 부동소수점 연산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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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이번 RFC는 Ogg Vorbis에 대한 것이 아니라 Ogg 스트리밍 포맷에 대한 것입니다.

덧. 글의 첫 줄을 고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