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무사에 가고 싶은 분들~~..--;;

fx2000의 이미지

별걸 다하네요...--;;

기무사, "재야의 인터넷 고수들 얼굴 좀 봅시다"

"해커, 사이버 폐인 등 재야 고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국군기무사령부(이하 기무사)가 정보통신(IT) 관련 세미나를 개최해 일반 네티즌들의 조언을 들을 계획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기무사는 오는 16일 서울 용산의 국방부 육군회관에서 '2003 정보보호 발전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경원대 이철수 교수, 홍익대 백용기 교수, 안철수연구소 안철수 대표,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이재우 원장 등 IT 분야의 유명인사들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처럼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이 세미나에 참가하지만 기무사 측에서는 이 외에도 해커, 사이버 폐인 등 소위 '재야의 인터넷 고수'들이 대거 참여하기를 내심 기대하고 있다. 기무사의 한 관계자는 "해커와 사이버 폐인 등 인터넷 매니아들은 풍부한 현장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어 전문가들도 짚어내지 못하는 문제점을 찾아내고 대안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무사는 지난 1월 발생했던 인터넷 대란을 지켜보면서 "정보보호가 선행되지 않는 IT인프라는 전·평시를 막론하고 매우 치명적인 결함을 가지고 있다"며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21세기 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전문성을 강화해야 기무사를 선진국 수준의 정보수사기관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는 결론을 내부적으로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기무사령관 송영근 소장은 네티즌들에게 보내는 초대 메시지에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정보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다"며 "사이버 시대를 맞아 기무사가 국방 정보보호 분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네티즌의 도움과 조언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기무사 홈페이지(www.dsc.mil.kr)에는 이번 세미나 소식을 팝업창으로 알리며 되도록 많은 네티즌들에게 소식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업무 담당자의 전화번호를 공개한 것도 전에 볼 수 없었던 풍경이다. 기무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군에서 사상 처음으로 개최하는 정보보호 세미나"라면서 "주로 남 모르게 업무를 추진하는 기무사가 외부 전문가, 일반 네티즌과 함께 공개 세미나를 갖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warpdory의 이미지

몇번 보안 교육 받으러 들어갔었는데...

별로 가고 싶지는 않은 분위기더군요.

요새는 많이 바뀌었을라나...

- 쓸데없이 트집잡던 송중위 ... 여태 있을까나.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cleansugar의 이미지

210부대 군무원 자수 전날, 기 교수 컴퓨터 기록 삭제돼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8&aid=0002115596

"기무사령부 민간인 사찰의 ‘몸통’이 서울 송파지역 210기무부대란 증언이 나오고, 사찰을 받은 기광서(48) 조선대 교수의 컴퓨터에서 최근 작업 기록이 삭제된 것으로 드러나면서 기무사의 조직적 개입 정황이 구체화하고 있다. 이런 정황들이 공개되면서 기무사가 대책회의를 열어 ‘민간인 사찰’ 축소·은폐를 시도했다는 주장에도 힘이 실리고 있다.

멀쩡했던 기 교수 컴퓨터에서 작업 기록이 갑자기 사라졌다는 것은 그 자체로도 기무사 사찰을 빼고는 설명할 수 없는 사안이다. 하지만 그 절묘한 시점이 더욱 눈길을 끈다. 10월17일치 기록까지가 삭제됐는데, 다음날인 18일은 사건의 분기점과도 같은 의미가 있는 날이기 때문이다."

대학 교수도 정부 기관에게 크래킹을 많이 당하고 있는 듯 합니다.

주민번호, 이메일, 공인인증서, 백신, 포털 음악연주 프로그램 등에서 아이피나 맥 주소등을 얻겠지요.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