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 10계명~~~ [펀글]
백수의 마음가짐
백수의 필수품
1. 몸뚱이 백수 최고의 재산.
2. 담배, 콜라, 술 중독성이 있는 다른걸로 대체해도 된다. 단 구입가격이 싸야한다.
3. 컴퓨터, 전용선 백수의 필수품. 백수의 생활을 혁신적으로 바꾸어 놓은 발명품이다.
진정 그대가 백수가 되길 원한다면 위 1,2,3번 이외의 물건은 다 갖다 버려라. 만약 이것 이외의 것을 가지고 있다면 그대는 힘들게 고생하는 다른 백수를 기만하는 것이요 백수를 빙자한 사치놀음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럼 드뎌 본론인 백수 10계명으로 들어간다.
1. 돈을 최대한 아껴쓴다.
장기간 백수전에 돌입하기 위해선 최대한 돈을 아끼고 지출을 줄여야 한다. 휴대폰? 있다면 과감히 해제해라. 여자친구? 이넘은 백수의 최대의 사치이자 백수의 피같은 돈을 축내는 악마같은 존재다. 미련없이 버려라...
돈 이꼬르 너의 피다. 이 공식은 반드시 외우고 있어야 하며 특히 '친구'란 미명하에 너의 돈을 축내는 자들은 당장 '악마'로 정의하고 멀리하라.
절대 하루 생활비는 1500원, 한달 생활비 5만원을 넘어선 안된다.
하루 생활비의 대부분은 바로 담배값이다.
만일 담배를 피지 않는 다면 생활비가 절반으로 줄수 있다.
2. 행동반경을 최소화 한다.
백수가 방, 화장실 이외의 곳을 드나든다면 그는 백수가 아니라 탐험가다.
컴퓨터와 침대의 거리는 동선을 최소로 하여야 하며 화장실은 가급적 참았다가 한꺼번에 해결해야 한다. 백수생활을 하다 보면 1주일동안 못먹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그때를 대비해여 자기 몸의 에너지를 비축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백수 교본 3장 1절 '지구가 멸망하더라도 바퀴벌레와 함께 백수는 살아남는다'는 구절을 항시 암기하고 뼈속에 새겨라.
절대 집밖에는 나가지 마라. 집밖은 어떻해서든지 너의 돈을 뜯어내려는 악의 무리들이 득실대는 곳이다. 나가면 돈이다. 방안에 들어앉아 네 자신을 보호해라. 너의 피같은 돈을 보호하라.
3. 의연한 자세를 가져라.
백수생활 최대의 적은 주위 사람들이다. 너의 백수생활을 방해하려는 부모님과 친척들, 그리고 이웃사촌의 눈치에 의연해 져야 한다.
'나는 지금 백수 생활 하는게 아니라 도를 닦고 있는거요'라고 뻔뻔스럽게 말할수 있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주위 사람들을 포기 상태로 이끌어야 한다.
예를 통해 어떻게 부모님의 방해공작을 물리칠수 있는지 가르쳐 주겠다.
예제 1
엄마 '너 도대체 언제 취직할래?'
백수 '누구는 좋아서 이러고 있습니까?'
예제 2
엄마 '너 결혼은 할수있겠나?'
백수 '때가되면 하겠죠'
예제 3
엄마 '그러면 아르바이트라도 해라'
백수 '나가면 돈쓰는데 안나가는게 돈 버는 겁니다'
너의 창의력을 발휘한다면 이 3개의 예제 만으로 무한대로 응용이 가능하다.
4. 불쌍하게 보여라.
백수 최대의 연출은 바로 더러움이다. 이 더리함이야 말로 백수의 상징이자. 자신감이다.
옷을 갈아 입지 마라 팬티는 1주일, 옷은 찢어지거나 곰팡이가 생길때 까지 갈아입어선 안된다.
씻어선 안된다 물을 낭비하지 말라. 백수는 더러움 그 자체로서 존재한다. 그대가 쓸수 있는 물은 단지 볼일보고 내릴때 쓰는 그 물뿐이다.
수염, 머리를 깎지 마라 '신체발부 수지부모'라 하였다. 터프하게 자란 수염과 봉두난발의 그대 모습은 바로 아름답다 못해 숭고하다.
아... 그래 안다. '왜? 백수는 깔쌈하믄 안되나?'란 질문을 하고 싶다는거.
백수가 꾀죄죄짐으로서 얻을수 있는 두가지 장점을 말해 주겠다.
먼저 너를 시기, 질투, 음해하는 세력들을 몸에서 나는 자연향으로 접근을 원천봉쇄할수 있다.
그리고 불쌍해 보이면 보일수록 집에 놀러온 친척이 한푼이라도 더준다. 한달 생활비용 5만원임을 감안할때 친척이 주고가는 그 돈은 신이내린 단비 처럼 느껴질 것이다.
단 구걸해선 안된다.
5. 하루에 반드시 한끼만 먹어라.
노는놈이 때깔까지 좋으면 공격의 대상이 된다. 왜 하루에 한끼만 먹어야 되는지 사례를 통해 느끼도록 해주겠다.
사례 1
하루에 삼시세끼를 다 챙겨 먹다 부모님께 걸린 우리 박모 동지.
박동지 부모님 왈 '니가 밥먹을 자격이나 있나?'
사례 2
역시 하루에 삼시세끼 다 챙겨먹다 걸린 우리의 이모 동지.
이동지 부모님 왈 '내가 자식쉐끼를 키우는건지 돼지쉐끼 를 키우는건지 몰겠네. 차라리 돼지쉐끼라면 잡아먹기라도 하지'
사례 3
여억시~ 하루에 삼시세끼 다 챙겨 먹다 걸린 우리의 최모 동지.
최동지 부모님 왈 '저건 인간이 아니고 똥만드는 기계야 기계'
이 세가지 사례를 통해 왜 삼시세끼를 꼬박 꼬박 챙겨먹어선 왜 안되는지 감이 왔을것이다.
그리고 한끼를 먹더라도 가급적이면 라면을 이용하도록 한다. 계란과 혼합된 고칼로리의 라면은 모자라는 두끼를 커버하고도 남는다. 라면이 지겨워졌다면 그건 그대가 진정한 백수의 반열에 오른것이라 스스로 자부해도 좋다.
6. 잠을 잘 이용하라.
백수는 언제든지 잘수가 있어야 한다.
백수의 하루는 고난과 지루함의 연속이다. 조금이라도 하루를 짧게 보내고 싶다면 잠을 많이자는 방법밖에 없다. 필요없는 에너지 낭비도 줄일수가 있다. 특히 잠을 자면서 꾸는 꿈은 그대가 힘든 백수의 현실을 잠시 잊을수 있는 좋은 도피처다. 평소 하고 싶었던것 꿈속에서 마음껏 가상체험 하길 바란다.
그리고 잠은 가급적이면 낮과 밤을 바꾸어서 자도록 하라. 특히 새벽은 낮에 비해 주위 사람들의 감시가 덜하다. 괜히 남들 일할 시간에 깨어서 그들과 비교해 자기를 학대하지 말고 낮에 자고 밤에 깨어 있으라.
7. 규칙적인 생활을 하라.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자신을 가꾸어라.
불규칙적인 생활은 몸을 쉽게 망가뜨린다.
백수 최고의 재산은 자기 몸뚱아리다. 몸이 건강해야 장기적인 백수생활도 능히 버텨낼수 있다.
아백모(아름다운 백수를 위한 모임) 회장 동지인 xx님의 시간표를 참고하는것도 좋다.
8. 심심해선 안된다.
백수는 심심해선 안된다. 만약 그대가 심심하다면 그대는 백수가 아닌 그저 '할일없는 사람'일 뿐이다. 과거 우리 선배백수들의 생활을 생각해보라. 그들이 할수 있었던건 고작 몸장난, 장난전화, 티비시청, 방바닥 긁기 밖에 없었다. 그러나 현재 우리에겐 문명의 최대 이기인 컴퓨터와 인터넷이 있지 않은가. 이를 두고 그대가 심심하다고 말을 한다면 과거 우리 선배들의 삶을 기만하는 것이요 모독하는것이다.
컴퓨터로 가능한것엔 어떤것이 있는지 말해보겠다.
오락, 뉴스시청, 영화감상, 음악감상, 채팅, 티비시청, 타자연습, 메일보내기, 심지어 본인이 하고 있는 창작활동까지...
여기에 1시간씩만 투자해도 하루는 금방간다.
컴퓨터는 그대에게 있어서 최고의 선물이자 친구로 생각하고 위대한 아백모 회장인 xx님의 명언 '난 컴퓨터만 있으면 무인도에 갇혀도 두렵지 않다'란 말을 잊지 말길 바란다.
9. 중독성이 강한것들과 친해져라.
중독성이 강한 것들의 장점은 해도해도 지겹지가 않다는 것이다. 백수의 지루함을 달래는데는 이보다 좋은것이 없다.
담배 그대의 심심한 입을 달래어줄 최고의 양식이다. 모든 근심이 담배연기와 함께 사라진다.
커피, 콜라 담배에 의해 찌든목에 목에 싸~~~하게 뚫어주는 최고의 음료수다. 담배와 함께 그대를 지켜줄 것이다.
술 알콜중독이란 심각한 부작용을 남기기도 하지만 백수에게 이 만큼 어울리는 음료수는 없다.
오락 포트리스... 스타... 디아블로... 리니지는... 백수라면 꼭 마스터 해야할 필수 과목이다. 특히 리니쥐란 오락은 그대를 확실하게 폐인으로 이끌어줄 이 방면 최고의 오락이지만 사용료를 내야 된다는 단점이 있다. 부르조아 백수들이 많이 한다.
10. 꿈을가져라.
상투적인 말이지만 언제끝날지 모르는 백수생활에 꿈마져 없다면 그대는 힘든 백수생활을 이겨낼수 없다.
지금은 백수생활을 하지만 영원히 백수생활을 하리란 보장은 없다.
'지금은 이렇게 살아도 나중에 함 보자'란 자신감을 가지고 지금은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의 기간이라 자기 최면을 걸길 바란다.
백수여 희망을 가져라...
아 드뎌 백수의 10계명을 그대에게 전수하였다... 너무 힘들다. 길다고 여기까지 읽지 않은 사람도 많을 것이다...(독서좀 하시오 독서) 그러나 인내심과 시간 모두 많은 우리 백수 동지라면 여기까지 읽었으리라 믿는다.
마지막으로 수고스럽게 여기까지 읽은 그대의 노력에 보답하기 위해 비법을 하나 전수하겠다. 과거 너무나 지루한 생활을 했던 우리 선배들이 탄생시킨 백수 최고의 재산인 '몸 하나만으로 지루함믈 달랠수 있는' 방법이다.
1. 몸통 왜 씻지 말라고 했는지 여기서 의문이 풀릴 것이다. 그대의 몸엔 천연 찰흙이 숨어 있다. 그것은 '때'라고도 불리우기도 하며 우리몸의 죽은 세포에 먼지, 기름성분이 결합하여 이루어진 인체에 전혀 무해한 최고의 창작 재료이다.
과거 선배들이 이걸로 경단을 만들어 구슬치기를 한다던가 동물 형상, 배, 심지어 우주선까지 만들어 내는 것을 목격한 적이 있다.
더 웃긴건 이걸로 점을 만들어 오서방 흉내를 내는 사람을 본적이 있다는거다.
2. 손가락 사용방법이 다양하다. 손가락 마디를 꺾어 소리내기, 손톱 물어뜯기, 손톱 주변 살쩜 정리하기 등등. 단... 볼일보고 씻지 않은 손을 입에 가져가는 우를 범하지 말라.
3. 콧구멍 젤라틴 성분의 신물질이 항시 내장되어 있다. 이걸로 '때'와 유사한 창작활동이 가능하며 마음에 들지않는 넘에게 이것을 튕기어 적대감을 표시할수 있다.
막힌 콧구멍이 청소에 의해 뻥~ 뚫려지는 그 기분... 부위별 베스트에 선정한다.
과도하면 콧구멍에서 돈이 쏟아진다.
4. 귓구멍 후벼판다는 점에서 콧구멍과 비슷하다. 단 특성상 한달에 한두번밖에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5. 머리카락 콜롬보가 된 기분을 느낄수 있다. 까만 머리카락속에서 배신자 '새치'를 찾아 제거할때의 그 기분. 단 손가락과 눈에 과도한 힘이 주입되며 잘못해서 죄없는 놈을 뽑을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6. 얼굴 일주일 동안 얼굴을 씻지 않은채 방치하면 이 뾰루지란 넘을 만날수 있다.
씻지않은 날수에 비례하여 그 수가 증가하며 이넘을 짤아낼때의 기분은 너무나 짜릿하다. 그러나 과도하게 짤아내어 부모님이 주신 소중한 얼굴을 멍게로 만드는 우는 범하지 말길 바란다.
안씻어서 찾아오는 이넘을 보고 사춘기인가 생각하는 넘들이 있는데 맘대로 생각하라고 전해주고 싶다.
7. 다리 리듬미컬하게 다리를 떨때의 그 흥겨움. 연구결과도 발표났다. 바로 골다공증을 예방한다는 것. 다리도 떨면서 지루함도 달래고 골다공증도 예방하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수 있다.
8. 턱 턱에난 수염이 공격대상이다. 이넘을 손으로 다 뽑아서 정리하는 선배 백수를 본적이 있다. 아픔을 좋아하는 변태 백수들에게만 권한다.
아... 길고 긴글이 드디어 끝이 났다...
이글을 쓰는데 너무나 많은 정신적 에너지와 육체적 에너지가 소모되었다.
그러나 이글이 흰옷이 까만옷이 되도록 열심히 백수생활을 해나가는 우리 동지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내 노력이 헛되지만은 않으리라.
난 이만... 잠의 세계로 빠져 들련다.
() ()
(-..-)
( x )@

넘 감동적이에요[냉무]
.
Re: 백수 10계명~~~ [펀글]
폐인파와 백수파는 거의 일맥상통한다고 볼수도 있겠지요..
그런면에서 꽤 좋은 글인것 같습니다..
폐인 10계명은 어디 없나요..,.
Re^2: 백수 10계명~~~ [펀글]
백수와 폐인이 일맥 상통한다는 데에 약간 보완 설명을 해보면,
백수이고, 폐인인 사람
백수이나, 폐인은 아닌 사람
백수는 아닌데, 폐인인 사람 <--- 나
백수도 폐인도 아닌 사람
이걸 염두에 둔 폐인 십계명이 나와야 하겠습니다.
Re: 백수 10계명~~~ [펀글]
나 백수맞나보네 --;;
요즘 밤낮이 바뀌어간다는.부엉이신세
에구 군대갈 날짜가 다가오는구나
백수 모임?
Re: 백수 10계명~~~ [펀글]
웃음과 눈물이 앞을 가려..모니터가 얼룩져 보여라~
아..지난 날의 나의 모습이 아련히 스켜가고 앞으로의 미래가 저의 뒤통수 를 쇠꼬챙이로 후벼 파여라.
아..
아~!
장장 한끼반을 먹고 잠을 자던 지난 95년 겨울 무척 따듯했슴다.
한달 알바에 열한달을 견딘 그해 96년은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학번간다고 땡깐돈으로 학원 한달 열씨미 다니고 열한달 친구집을 전전했던 97년 그해는 잊고 싶습니다.
학원 땡가면 가엽은 저의 몸뚱아리 의지할 나의 아랫목을 지킬수가 없쪄,
흑흑...눈물이...
지금도 여전히 백수 같은 백수가..<누가 나에게 대적할리>
나 취직좀 시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