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c++로 안드 겜 어플 만들고 있는데

lalupo20의 이미지

qt로 갈아탈까 고민중입니다.

성능때문에 c++로 오픈지엘 써서 만드는 중 입니다.

(똑같은거 자바GL로 만들었었는데 그 당시 고성능 폰 아니면 프레임 드랍 현상이 있었습니다.

제 뇌피셜로는 오픈지엘 다룰때 미숙해서 객체 사이즈 조절하는 부분을 기존에 지원하는 함수가 이미 있음에도

그걸 몰라서 이상한 방식으로 구현을 직접해서 그 부분에서 프레임드랍 현상이 있었던걸로 보입니다.

그때에 비하면 폰성능이 많이 좋아져서 큰 문제 없을거 같지만 혹시나하는 부분이...)

qt로 갈려는 이유는 오픈지엘로 레이아웃 구성하는게 좀 버거워서요.

예를 들면 리스트뷰 같은거는 스크롤 해서 올리거나 내리면 리스트뷰 영역을 벗어나는 부분은

렌더링을 안해줘야 하는데 그런 기술적인 부분은 제가 구현하기가 좀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자바로 다시 만드는 것도 생각해봤는데 성능 쪽이 아무래도 마음에 걸리네요...

그래서 qt를 생각하고 있는데...

제가 염려하는 부분이 qt 안드로이드 개발 같은 경우는 자체 IDE가 있는걸로 파악했는데

이 IDE 상에서 외부 라이브러리들 연동하는게 잘 될지 의문이라서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비주얼스튜디오같은 경우는 프로젝트 생성해서 빌드하고 참조 걸어주면 간단히 해결 되던데...

혹시 qt로 안드로이드앱 만들어보신분 계신가요?

세벌의 이미지

글 제목이 "데"로 끝나면 lalupo20 님 글.
qt로 안드로이드앱 만들어보신분은 아래 링크에 보면 많이 나올 것 같네요.
https://www.masterqna.com/andr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