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추천 좀 해주세요....
글쓴이: 익명 사용자 / 작성시간: 토, 2021/09/11 - 9:49오전
large scale c++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습니다.
GameEngine Godot 이라던지, Chromium 이라던지,3D Engine Blender 라던지.
이런 큰 규모의 오픈소스 프로그램을 분석하려고 할 때 어려움이 많습니다.
특히 이런 큰 프로젝트는 도대체 디버깅을 어떻게 하는 것인지조차 감이 안옵니다.
함수가 어디서부터 시작하는지, 분명 있을텐데 찾지를 못하겠습니다..ㅎㅎ
개발 문서를 통해 여러 프로세스들과 쓰레드들이 얽혀있다는 것은 알겠는데, 한번도 이런 프로그래밍을 해보지 않아서 감이 안온달까...
large scale c++ 프로그램의 분석 방법과 개발 방법을 다룬 책이 있는지, 혹은 분석을 잘 하려면 어떤 책을 봐야하는지 궁금합니다!!
Forums:
추가
또 large scale c++ 개발을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해볼 수 있는 책이나 강좌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상속. 다형성. 동적바인딩. 스코프..
상속. 다형성. 동적바인딩. 스코프..
맨눈으로 코드를 읽으면 도저히 알수 없을겁니다.
모든코드를 해독하겠다는 마음가짐을 멀리하고
중요코드에만 집중하시면 어떨까요.
그럴듯한 IDE의 도움을 받으면 좋습니다.
저는 20%의 중요코드와 80%의 덜중요코드가 있다는
근거 없는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보통 큰 프로젝트는 수동으로 디버깅하지 않고
테스트케이스를 만들어 자동으로? 테스트하더군요.
문제가 생긴것 같을때 디버거로 디버깅하는게 아니라
모듈의 기능을 시험 해보고 문제없음을 미리 확인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이미 알고 계시는 내용이었는지 모르겠네요.
The C++ Programming Language,
The C++ Programming Language, 4th Edition 4th Edition
C++ 언어를 만드신 Bjarne Stroustrup의 책이지요.
세벌 https://sebuls.blogspot.kr/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