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지엘 터치 처리 질문입니다.
글쓴이: lalupo20 / 작성시간: 화, 2021/01/26 - 9:30오후
오픈지엘로 게임같은거 만들때 보통 터치 처리 어떻게 하나요?
저는 일단 화면상에 보여줄 실제 객체를 생성하고
이것과 동일한 모양의 객체를 하나 더 만듭니다.
그리고 이 가짜 객체에 색상값을 각각 다른 색을 입혀줍니다.
그리고 색상값을 리스트로 만들어서 가지고 있고
그다음에 터치가 들어왔을때 가짜 객체들을 그려주고 glReadPixels 함수를 사용하여서
이 가짜 객체의 색상값을 읽어들입니다.
그렇게 해서 진짜 객체가 가지고 있는 가짜 객체의 색상값과 일치하면 그 객체가 터치된 것으로 처리합니다.
그리고 다시 진짜 객체들을 그려줍니다.
어디서 본 글을 가지고 이런 식으로 구현을 했는데
예전에는 잘 작동했는데 이번에는 가짜 객체 그려주는 부분때문에 화면이 깜빡거리는 증상이 발생하네요.
이 방법은 못 쓰게 된거 같은데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검색어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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