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tkinter 사진 불러오기
글쓴이: 임준혁@Google / 작성시간: 수, 2020/06/10 - 9:39오후
안녕하세요. 저는 파이썬을 배우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tkinter를 이용한 간단한 몇 개의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사진을 넣으려하는데 며칠간 실패하여 질문을 올립니다.
꼭 def로 함수를 정의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프로그래밍을 완료해야하는데(여러개를 합치려하기 때문)
def 안에서 사진을 불러오면 절대 사진이 안뜨고 사진 크기만한 공백이 나옵니다.ㅠㅠ
그런데 def 안에 썼던 것(사진을 불러오기 위한)을 def 밖에 써보면 멀쩡하게 사진이 나옵니다.
문제가 뭘까요?
# def안에서 사진을 불러온 경우 (실패. def안에서 불러오는게 목표)
def first(): global window, a1, a2, a3 window = Tk() window.title('야바위 게임') window.geometry('500x400') image = PhotoImage(file='cup.png') cupimage = Label(window, image=image) cupimage.pack() # 이 다음부터는 사진과 상관이 없습니다. 뒤에 오는 다른 def들은 생략함 a = Label(window, text='공을 넣을 컵을 고르세요.', font=('', 15, 'bold'), fg='Blue') a.pack() a1=Button(window, text='First Cup', command=second, font=('', 13, 'bold'), bg='Yellow', fg='Black') a1.pack() a2=Button(window, text='Second Cup', command=third, font=('', 13, 'bold'), bg='Yellow', fg='Black') a2.pack() a3=Button(window, text='Third Cup', command=fourth, font=('', 13, 'bold'), bg='Yellow', fg='Black') a3.pack()
# def를 사용하지 않고 사진을 부른 것 (성공. 원하던 것은 아님)
window = Tk() window.title('야바위 게임') window.geometry('500x400') image = PhotoImage(file='cup.png') cupimage = Label(window, image=image) cupimage.pack() # 마찬가지로 이 다음부터는 사진과 상관이 없습니다. 뒤에 오는 다른 def들은 생략함 a = Label(window, text='공을 넣을 컵을 고르세요.', font=('', 15, 'bold'), fg='Blue') a.pack() a1=Button(window, text='First Cup', command=second, font=('', 13, 'bold'), bg='Yellow', fg='Black') a1.pack() a2=Button(window, text='Second Cup', command=third, font=('', 13, 'bold'), bg='Yellow', fg='Black') a2.pack() a3=Button(window, text='Third Cup', command=fourth, font=('', 13, 'bold'), bg='Yellow', fg='Black') a3.pack()
Forums: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