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SW개발자센터'와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에서 제 회사 이메일을 가지고있다는데 이게 뭘까요?

gurugio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제 주변에 공기관등에 일하시는 분이 안계셔서 여기에 여쭤봅니다.
오늘 공개SW개발자센터라는 곳에서 설문조사를 해달라는 메일을 받았는데, 제 개인 메일이 아니라 회사이메일이라서 깜짝 놀랐습니다.
순간 제가 잘못 로그인한줄 알았어요.

제가 지금 독일에 있어서 독일회사에서 일하는데 회사이메일로 한국에 메일을 보낸 기억이 없고,
혹시나 메일 기록을 봐도 없는것같아서 제 메일을 어떻게 알게되셨냐고 답장을 보냈습니다.
그랬더니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라는 곳에서 쓴 보고서에 제 이메일이 있다고하시네요.

협회나 공기관같은데서 이메일을 수집해서 가지고있다는 소리같은데 이게 허용되는건가요?
회사 이메일 꼬릿말에 분명 이 이메일을 공유하거나 무단 사용하지말라고 써있는데 제가 영어를 잘못이해한건지..

일단 제 이메일이 기록된 보고서를 달라고했는데 아직 답이 없네요..

익명_사용자의 이미지

해당 보고서의 작성자를 문의 해 보세요. 스쳐간 사람중에 누군가 일수도 있습니다.

여기부터는 서명입니다.
"저는 인터넷에서 숨어서 정확한 의견을 피력하는 자들과 말을 섞습니다."

gurugio의 이미지

아 그럼 제가 개인적으로 메일을 주고받은 사람이 제 이메일이 포함된 보고서를 작성했을 수 있다는건가요?
저한테는 동의가 필요없는건가 모르겠네요...

Necromancer의 이미지

해결 못하는 업무가 있어서 건너건너 연락처 알려달라 하는건 흔한 일입니다.

"난 이거 해본적 없는데 OO에게 하니 해결 되더라. 여기로 연락해~" 식입니다.

연락해온 쪽에서 물어보는게 업계의 일반적인 내용이라면 알려줘도 되나 회사 기밀이라면 직속상관에게 보고하고 상관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내가 그거 관여 안했는데 이상하게 알려졌네 식으로 돌려 말해도 됩니다.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김정균의 이미지

제출을 웹사이트를 통한 온라인으로 하셨다면 아마 제한없는 개인정보 사용에 동의를 하셨을 가능성이 높을 겁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