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 LNK2019
글쓴이: extreampolice@GitHub / 작성시간: 화, 2019/09/17 - 11:00오후
안녕하세요. 취미로 코딩을 하는 중2입니다. 제가 c++을 시작한 지가 얼마 되지 않아 계속 cmd만 만지다가 드디어 SDL에 입문했는데, 강의를 보고 잘 따라하다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프로젝트 폴더 안에 deps라는 폴더를 만들어 놓고 거기다가 include, lib(x86)을 복붙 해놓고 VC++ 디렉터리로 추가 포함 디렉터리, 라이브러리 디렉터리를 연결해놓고,
링커 탭으로 들어가서 추가 종속성에 SDL2.lib, SDL2main.lib를 적어넣었습니다. 물론 프로젝트 폴더 안에 SDL2.dll도 넣었구요.
#include "iostream"
int main()
{
std::cout << "Hello World!";
return 0;
}
를 적을 때에는 잘 작동하던 코드가
#include "iostream"
#include "SDL.h"
int main()
{
std::cout << "Hello World!";
return 0;
}
를 적으니 LNK2019 _SDL_main 외부 기호(참조 위치: _main_getcmdline 함수)에서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오류가 납니다. 도대체 이유가 뭐죠?
그리고 #include 밑에 #undef main을 적으니까 오류가 해결되던데 또 왜 그런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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