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자마자 글을 올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c++의 자료형의 종류에 대해서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기본적인 자료형을 제외한, struct , union같은 기타 자료형 종류가 궁금합니다.
(포인터와 배열도 자료형에 해당되나요?)
?!
"기초적인 자료형"은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요?
혹시 Fundamental types를 말하는 것이라면, 뭐 좋습니다. C++에서 Type은 두 부류로 나뉘는데, 각각 Fundamental types과 Compound types이지요.
제가 괜히 영어 어휘를 쓰는 게 아니라 언어 표준에서 정의 및 사용하는 공식적인 표현이 이렇습니다. 질문 등 의사소통을 할 때는 정확한 용어를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혼동의 여지가 없지요.
Fundamental types에는 뭐 익히 아시다시피 char, int, double 따위가, Compound types에는 배열, 함수, 포인터, 참조자, classes, unions, enumerations, 비정적 클래스 멤버에 대한 포인터 따위가 있지요.
아주 러프하게만 설명 드렸는데, 솔직히 질문글이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struct, union 같은 기타 자료형 종류에 대해서 "무엇이" 궁금하다는 건가요?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
?!
"기초적인 자료형"은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요?
혹시 Fundamental types를 말하는 것이라면, 뭐 좋습니다. C++에서 Type은 두 부류로 나뉘는데, 각각 Fundamental types과 Compound types이지요.
제가 괜히 영어 어휘를 쓰는 게 아니라 언어 표준에서 정의 및 사용하는 공식적인 표현이 이렇습니다. 질문 등 의사소통을 할 때는 정확한 용어를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혼동의 여지가 없지요.
Fundamental types에는 뭐 익히 아시다시피 char, int, double 따위가, Compound types에는 배열, 함수, 포인터, 참조자, classes, unions, enumerations, 비정적 클래스 멤버에 대한 포인터 따위가 있지요.
아주 러프하게만 설명 드렸는데, 솔직히 질문글이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struct, union 같은 기타 자료형 종류에 대해서 "무엇이" 궁금하다는 건가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