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 코드 개발을 하고 있는데
현재 저는 mfc에서 왠만한 변수는 다 cstring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게 좀 속도에 문제를 일으키는거 같아서 바꿔보려고 합니다
보통 유니코드로 쓰면 변수 tchar랑 wcharㅇ ㅣ있는거 같은데
어느걸 쓰는게 더 유리한가요???
비주얼스튜디오 쓰시는 것이 확실하신 것 같으니..
* 우선 감히 여쭙습니다만... CString을 이용하기 때문에 느려지는 것이 확실할까요? 엄밀하게는 직접 조작보다 느리겠지만 그정도로 과부하가 걸린다면 다른 부분이 더 문제일 것 같습니다.
1. T 계열, TCHAR, _T(), TEXT() 의 매크로 재정의로 char 계열이냐 wchar_t 계열이냐 입니다. 2. CString 도 T 계열에 따라갑니다. char 기반의 CStringA 와 wchar_t 기반의 CStringW 가 있습니다.
이는 프로젝트의 '문자열 집합(Character Set)' 에서 MBCS냐 Unicode 선택이냐에 따라 정해질 뿐입니다. (실제 옵션도 매크로로 되어있습니다. #ifdef UNICODE 등)
*. 유니코드 옵션이 MBCS보다 엄밀하게는 아주 살짝 빠르다고는 합니다 (큰 차이는 아닐 것 같지만..) *. 여기서 말하는 '유니코드' 는 UTF-16 입니다.
일말의 힌트라도 드렸기를 바랍니다.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검색을 다시 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비주얼스튜디오 쓰시는 것이 확실하신 것 같으니..
* 우선 감히 여쭙습니다만... CString을 이용하기 때문에 느려지는 것이 확실할까요?
엄밀하게는 직접 조작보다 느리겠지만 그정도로 과부하가 걸린다면 다른 부분이 더 문제일 것 같습니다.
1. T 계열, TCHAR, _T(), TEXT() 의 매크로 재정의로 char 계열이냐 wchar_t 계열이냐 입니다.
2. CString 도 T 계열에 따라갑니다. char 기반의 CStringA 와 wchar_t 기반의 CStringW 가 있습니다.
이는 프로젝트의 '문자열 집합(Character Set)' 에서 MBCS냐 Unicode 선택이냐에 따라 정해질 뿐입니다.
(실제 옵션도 매크로로 되어있습니다. #ifdef UNICODE 등)
*. 유니코드 옵션이 MBCS보다 엄밀하게는 아주 살짝 빠르다고는 합니다 (큰 차이는 아닐 것 같지만..)
*. 여기서 말하는 '유니코드' 는 UTF-16 입니다.
일말의 힌트라도 드렸기를 바랍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