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틀그라운드 서버 구조에 대한 질문이 있어서 글 올립니다.

gyutae1990의 이미지

질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임 업계 PM으로 근무하시는 어떤 분(잘 알지는 못합니다. 어느 회사냐고 묻지 말아주세요.)께서 배틀 그라운드 서버는 서버-클라이언트 구조라고 주장 하시는데 이게 맞습니까?
2. 서버-클라이언트 구조와 델리게이트 서버 구조가 동의어가 맞습니까? 아니지 않나요?

제가 조사한 결과를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서버-클라이언트 구조 : 서버에서 모든 로직을 처리한다.
:P2P 구조 : 클라이언트에서 로직을 처리한다.
:델리게이트 서버 : 서버 클라이언트 구조와 P2P 구조의 혼합형. 두 구조의 장점을 따른다.

조사를 위키에서 하게 되어서 신뢰도가 없어서 전문 서버 개발자 분들에게 도움을 받고 싶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 분께 배틀 그라운드가 서버-클라이언트 구조가 아니라고 했다가 한소리 들어서 아니라는 걸 꼭 보여드리고 싶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