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차 C개발자 커리어 전환

rma8806의 이미지

리눅스 C개발자 입니다.

나이는 30이고 올해로 만 4년 조금 넘었고, 통신사 상대로 전산 쪽 개발 하는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습니다. (휴대폰 가입자 인증/개통... 등등)

이쪽 바닥이 워낙에 연봉도 짜고(3500입니다) 회사도 별로 없고 시장도 작고 해서 커리어 전환을 생각 하고 있는데요.

마음같아선 아예 리눅스 기반에 JAVA+Spring 으로 갈아타고 싶습니다.

그런데 그러기엔 경력이 애매한것 같아 글을 쓰네요 ㅠㅠ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 뭘까요?

1. 현실적으로 어려우니 C/C++ Linux 기반 서버 개발자 자리를 알아본다. (JAVA만 뽑을것같은 회사도 잘 찾아보면 C++ 개발 한부서씩은 있더라고요..)
2. 올해 6개월간 JAVA+Spring 바짝 해서 커리어 전환 한다. (이 경우 최대 가능한 연봉 및 신입 지원 해야 하는지 여부가 궁금하네요)

JAVA 및 객체 지향 언어 사용 경험이 없지는 않습니다. (대학때 주력 언어였고 졸업작품이 안드로이드 앱이 였음)

하지만 이게 실무 경력이 아닌점이 크네요 ㅠㅠ

bt의 이미지

1번이 현실적이지만 2번도 경우에 따라 가능하지 않을까요? 다만 회사 다니시면서 6개월간 공부하기가 만만치 않겠네요.

pynoos의 이미지

제가 보기엔 6개월간 바짝할 것은 Java 보다는 오히려 계속하시던 시스템 프로그래밍의 OS, Network, Kernel 관련 교과서 지식들을 꼼꼼하게 공부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도 실무를 하면서 공부할 기회는 많지 않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