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와 클라이언트에 대해서... 대략적인 개요가..ㅜ
글쓴이: hgg2468 / 작성시간: 화, 2018/06/05 - 11:16오전
안녕하세요. 막학기를 다니고 있는 전산학도입니다.
개발을 하려고 하는데 감이 잡히지 않아서 이렇게 여쭤봅니다.
일단 저는 가상화폐 트레이딩 봇을 만드려고 합니다.
그 봇을 서버에 올려서, 각 유저들이 접속을 하면 봇을 이용할 수 있게 말이죠.
4년동안 서버프로그래밍은 배운적이 없어서 열심히 찾아보고는 있는데..
대충 웹서버와 웹애플리케이션서버 정도가 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근데 여기서 웹 애플리케이션이라 함은 단순히 클라이언트쪽에서 '뭘 해줘!' 라고 하면 WAS가 '알았어! 계산좀! 자!' 하는 식으로 정보를 주고받는 것 같은데..
제가 구현해야 하는 것은 클라이언트가 '이거이거해줘!' 하면 서버쪽에선 그 정보로 1달이면 1달, 3달이면 3달동안 계속 프로그램을 돌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 사이사이 생성되는 값들을 클라이언트에 돌려줄 수도 있지만요...
이런 경우에는 서버쪽에서 해당 봇을 수백 수천개를 돌려야 하나요?(유저수에 따라)
감이 잡히질 않습니다..
서버는 cent6.9에 아파치톰캣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p.s) 앞단을 리액트로 구현을 했는데... 앞단에서 뒷단으로 통신은 웹소켓을 이용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럼 이게 만약 회원가입을 한다고 하면 앞단에서 웹소켓으로 회원정보를 바로 서버에 있는 db(Mysql)로 보내는건가요? 아니면 따로 서버에서 프로그램을 돌려서 그 프로그램이 db에 접근(로컬호스트)하는건가요? 개념이 너무 안섭니다 ㅜ
Forums: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