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나 c++ meta programming 스터디

아이온@Naver의 이미지

같이 공부할 분을 찾습니다. 생각하고 있는 건 gcc나 c++ template meta programming 입니다.

컴파일러 일반을 공부하는 경우라면 llvm 쪽이 낫다고 생각하지만--스터디 찾기도 llvm이 훨씬 쉽다고 생각하고요--저는 특별히 gcc 자체에 관심이 있습니다. 컴파일러 일반에 대해서는 이미 좀 알고 있는 편이구요. gcc의 gimple tree optimization 쪽으로 file된 버그와 아직 해결되지 않은 commit을 찾아서, 그 모듈의 배경 이론 공부하고 버그를 해결해 보고, 그 버그를 해결한 commit과 비교해 보는 식으로 시작하려고 하구요. 나중에는 해결 안 된 버그를 같이 해결해 보는 쪽으로 나아가려고 합니다.

c++ template meta programming은 다음 책을 일단 떼는 것으로 시작하려고 해요.
https://www.amazon.com/C-Templates-Complete-Guide-2nd/dp/0321714121

c++ 11 이후로 17까지 조금씩(?) 개정된 C++ standard의 template meta programming에 관한 내용이고 boost library에 관한 것은 아니에요.

살고 있는 곳이 조금 애매해서 (대전 근처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스터디 멤버 구하기가 어렵다면, emacs, screen, vnc, skype/kakao talk 등을 이용한 온라인 스터디도 괜찮구요.

연락처를 깜빡 했네요.

+1-949-390-0376 번을 kakao talk에 등록하시면 그게 제 카카오톡 아이디입니다. 전화번호는 더 이상 제가 쓰지 않구요. email은 cbkim8677.kr 엣 지메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