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데스크톱 앱 제작에 적합한 언어
가입한지는 오래되었지만 글은 처음 쓰는, 웹디자이너 출신의 비전공자 프로그래머입니다. 전문가들께 도움을 구하고자 글을 씁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먼저 요약해서 쓰겠습니다.
- Python으로 이미 제작을 완료하고 UI 구성 및 패키징(exe파일로)만 남겨 둔 상태
- 다른 언어로 옮겨 코드를 새로 작성하더라도 아래의 기준을 만족하고 싶음
1 PyQT, wxPython 스타일이 아닌 웹페이지 스타일의 UI를 제작할 수 있을 것
2 사용자가 작업한 결과(주로 여러 Array들의 집합)를 바이너리로 저장 가능할 것
3 윈도우에서 실행이 가능한 배포판 제작이 가능할 것
Python으로 웹뷰형식의 앱을 만드는 것까지는 성공했지만 exe로 배포판을 만드니 오류만 뿜어내고 있어서, 지금은 Lua 기반의 Corona(원래는 게임 엔진), 아니면 Node.js 기반의 Electron 정도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거나, 더 좋은 방법을 알고계시다면 추천 부탁드려도 되겠습니까?
p.s. 왜 저렇게 만들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 계실 것 같아서 첨언합니다.
학교 선생님들도 요즘 예쁜 UI를 가진 스마트폰 앱을 많이 사용하시다보니, 위젯 형식으로 꾸민 UI는 굉장히 구식 소프트웨어로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의 엔진 성능이 뛰어난데 그건 눈에 보이지 않으니 제작자로서 답답합니다. 웹디자인 경력이 있어 웹페이지 형식으로 더 예쁜 UI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 혹시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나 여쭙는 것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Electron에 한표.
저는 Electron에 한표.
---------------
Happy Hacking!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 Electron으로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 Electron으로 갑니다 !!
WPF를 고려해보세요
WPF를 고려해보세요
XAML 이라는 형식자체가 태그언어이다보니 HTML 과 상당히 유사합니다.
OS의 위젯을 사용하는 형태가 아니라 그리는 형태라 원하는 거의 모든 것을 표현 가능합니다.
visual stuido 라는 최고의 ide를 이용해서 비주얼하게 디자인도 가능합니다.
닷넷이니만큼 exe로 빌드되고 윈도우7 이상이면 닷넷 프레임워크도 설치되어 있어 배포도 편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