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fined reference to `WinMain@16' 에러
글쓴이: blackj0221 / 작성시간: 일, 2018/01/07 - 9:34오후
Visual Studio Code와 GCC로 간단한 코드를 컴파일했는데, 오류가 생겨서 진전을 못 하고 있습니다.
//////////// LinkedList.h //////////// #pragma once typedef struct LINKEDLIST { Node* head; Node* cur; Node* before; int numOfData; int(*comp)(LData d1, LData d2); }LinkedList; typedef LinkedList List; void ListInit(List* plist); //////////// LinkedList.c //////////// #include <stdio.h> #include "LinkedList.h" void ListInit(List* plist) { plist->head = (Node*)malloc(sizeof(Node)); plist->head->next = NULL; plist->comp = NULL; plist->numOfData = 0; } //////////// main.c ///////////// #include <stdio.h> #include "LinkedList.h" int main() { List list; ListInit(&list); return 0; }
이 코드를 컴파일하면 undefined reference to `ListInit` 이라는 에러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헤더 파일과 main.c 파일이 링크가 안 되는 것 같아요.
LinkedList.c 파일만을 단독 컴파일해보니 이번엔 undefined reference to `WinMain@16' 이라는 에러가 뜹니다.
WinMain은 Console Application이 아닌 Windows Application을 만들 때 사용된다고 하는데,
이 코드에서는 int main()을 사용 중이어서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난감하네요.
비주얼 스튜디오 같으면 콘솔 응용프로그램 템플릿을 설정하면 되는데 VS Code는 그런 것도 없어서...
도움 부탁드립니다.
Forums: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