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스위치 이런 용도로 사용가능 한가요?

내가왜리눅스썼지의 이미지

네트워크 관련으로 초보인데요.
로컬 네트워크가 겁나 느려서 차라리 네트워크 스위치를 이용해보자 해서 나온 질문입니다.
우선 컴퓨터가 여러 대 있는데 각 컴퓨터 끼리 통신 (예시로 컴퓨터 A에서 컴퓨터 B로 기가빗 이더넷을 이용해서 파일들을 보내는 경우) 을 하게 하고 싶은데, 이런 경우 스위치 하나 사서 그 스위치에 이더넷 선을 각 컴퓨터마다 연결하면 되나요?

thinxs의 이미지

일단 지금 로컬 네트워크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컴퓨터끼리 유선으로 연결된 건가요, 아니면 무선으로 연결된 건가요?

내가왜리눅스썼지의 이미지

현재는 집에 무선으로 각 컴퓨터가 무선 모뎀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되어있는데요. 만약 각 컴퓨터 마다 유선 포트도 있고 무선도 가능하면 무선은 그냥 라우터랑 통신하는 걸로 쓰고 별도로 스위치를 구매 후 이더넷 허브처럼 쓸 예정입니다. 케이블도 수에 맞게 구매할 예정이구요.
차라리 이럴 경우 스위치가 합쳐진 모뎀을 사서 거기에 선을 꼽고 컴퓨터랑 연결하는게 나은가요?

이보게 친구, 속도는 생명이라고.
망하면 재수강.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재수강

akayong의 이미지

A에서 B로 바로 보낼거면..
그냥 크로스케이블로 다이렉트로 연결하는게 젤 빠르지 않을까요?

내가왜리눅스썼지의 이미지

예시로 컴퓨터가 한 5 대가 있다고 칩시다. 이걸 다 크로스 케이블로 때울 수 는 없잖아요. 그리고 크로스 케이블 찾기도 좀 어렵구요 (일반 케이블에 비하면요)

이보게 친구, 속도는 생명이라고.
망하면 재수강.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재수강

dontpanic의 이미지

공유기 사용중이고, 유선만 쓴다고 가정했을 때 공유기가 기가비트 지원이면 굳이 스위치를 따로 살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공유기에 따라 속도 차이가 있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