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변경 관련 문의 드립니다.

hujun101의 이미지

29살 입니다....

지금 H/W경력으로 4년 6개월 정도 일하고 있습니다.
평소 관심이 있던 F/W쪽으로 분야를 변경하여 이직을 하려고 하는데 .... 가능 할까요??...
잠도 못자면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조언 좀 부탁 해요 ㅠ

문의 사항
1. H/W로 일하다가 F/W로 이직이 가능 할까요 ??

2. F/W쪽은 간단한 시나리오 변경 같은 것만 가능한데... 전문적으로 학원을 다녀 교육과정을 이수 한다음에 취업하려고 하는데 취업이 잘 될까요??...나이가 많아 고민입니다.. 교육 이수 후에는 30살이 되어 있을거 같습니다..

3. F/W로 이직을 한다면 신입으로 입사를 하게 될텐데... 그동안 경력을 인정 안해주겠죠??..

4. H/W보다 F/W가 연봉이 높다고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백연구원의 이미지

조금 더 분야를 구체적으로 적어주시면 도움 받으실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1. 제가 두리뭉실한 상태로 봤을 때는 F/W 에서도 device driver 컨트롤하는 쪽이라면 오히려 경쟁력을 갖출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다만 "평소 관심이 있던 F/W쪽" 이 이쪽이 아니라면 해당사항 없겠지만요.

2. 그리고 학원이든 교육이든 취업을 결정짓는 요소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우선 이 사회가 교육을 수료했다는 것을 별로 인정해주는 분위기가 아닙니다. 그만한 값어치도 없고요. 그런 과정을 통해서 성장할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 만족하고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case by case.

4. 연봉은 하기 나름입니다. 운도 따라줘야 하고. 이쪽 업계에서 평균을 언급하기에는 조심스럽군요.


소곤소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