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고등학교2학년 학생입니다. 넥슨 프로그래밍 청소년 챌린지 대회

kmb5943의 이미지

저는 고등학교2학년 실업계를 다니는 학생입니다.
평소에 공부에는손도 안대고 1년을 살아오다가 문득 정신이들어 수업 시간에 집중을 해보니 코딩이라는 동영상을 틀어주었습니다. 학교에서 그걸보고 뭔가 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8/21부터 1년 기준을 잡고 프로그래밍 대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부족한점이 많습니다. 1년이라는기간이 짧게만 느껴지지만 저에게 조금만 도움을 주실 선생님을 구합니다. 학교에서는 그다지 신뢰를 얻고 있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공부계획 및 철저한 과제를 내주실 선생님이 필요합니다. 유경험자들이지만 저는 아직 초보이지만 배우고 싶은 욕구는 누구보다 큽니다. 한번만 도와 주십시오 1년 이라는 기간이 부족할지도 모르겠지만 잠도 안자고 열심히 할자신은 누구보다 큽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세벌의 이미지

준비하는 프로그래밍 대회에 기존에 어떤 문제들이 나왔는지, 어떻게 풀면 되는지 공부해 보셔요.

학교에서 신뢰를 얻고 있지 못한가요? 왜 그런가 생각해 보셔요. 본인이 문제인지? 친구가 문제인지? 선생님이 문제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인지? 학교를 떠날 게 아니라면 신뢰를 얻도록 노력하세요.

1년 동안 개인지도 해 줄 선생님을 찾고 계신가요? 선생님께 보수는 얼마나 드릴 수 있나요? 요즘 동네의 평범한 학원도 학원비가 만만치 않은데... 설마 공짜로 해 달라는 건 아니겠죠?

잠 안 자고 열심히 공부 하려고요? 아니 되옵니다. 잠 안자고 며칠 동안 버틸 거 같나요? 무리하면 건강 해칩니다. 건강 해치면 프로그래밍 대회도 물 건너 가겠죠?

넥슨 프로그래밍 청소년 챌린지 대회라면
https://nypc.co.kr 맞나요?
그 곳에 있는 기출문제, 공지사항 등을 꼼꼼히 읽어보셔요.
그러다 잘 모르면 그곳 홈페이지 또는 kldp에 질문하셔도 되고요.

의욕만 앞서서 무리하지는 마시고 한 걸음씩 나가면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