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프로그래밍 공부방법 올렸던사람인데 다시 여쭤봅니다.

shddir55의 이미지

이 사이트에서 여러가지 글들을 읽고 저는 공부방향을 잘못잡고있다는 것을 깨달았네요.다시 여쭤봅니다.

1.알고리즘,운영체제,컴파일러 등등 언어를 배우기전에 할게 많은데 저는 그중에서 알고리즘을 먼저 배우고 나머지를 배우기로 했습니다.알고리즘의 개념을 잡아줄수있는 그런 책이 팔요한데,혹시 추천하는 책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2.알고리즘을 배우면서 언어를 같이 배울까요?아니면 위에서 말한것처럼 알고리즘이나 그 외 기초가되는 지식들을 먼저 배우고 언어를 배울까요.

3.이제 고1되는데 위에 나열된 알고리즘,운영체제,컴파일러 등등 그 외에 많은 것들을 배울려면 대략 몇년정도 걸릴까요?

jehnpark의 이미지

저도 중3때 시작했는데 학생땐 공부하는게 젤 속편하더라고요
운영체제는 금방 배우는데 컴파일러는 1년정도 배워야 될거 같고
알고리즘 문제 내는 사이트에서 알고리즘 공부하면 돼요

c++유저라면 stl부터 배우는걸 추천합니다

shddir55의 이미지

지금은 C언어 배우는중이에요.

라스코니의 이미지

알고리즘 확실하게 잡으세요. 커널, 컴파일러 등등은 하다보면 저절로 기초가 쌓입니다.
알고리즘이 하다보면 목표도 생기고 수학이라고 생각하고 하면 학업에 도움도 될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학생때는 학업에 열중해야 후회가 없습니다. 좋은 대학에 가야 나중에 좋은 기회가 올 가능성도 높아져요.

shint의 이미지

...

----------------------------------------------------------------------------
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정규 근로 시간을 지키는. 야근 없는 회사와 거래합니다.

각 분야별. 좋은 책'이나 사이트' 블로그' 링크 소개 받습니다. shintx@naver.com

onion의 이미지

중요한건 내가 왜 이걸 배우느냐...라는 목적을 설정하는 일입니다.

컴퓨터도 분야가 많죠. 그리고 돈을 버는 일이라면 세상에 많은 일이 있습니다.

뭘 하기 위해서 컴퓨터가 필요하며 그중에서 어떤 분야를 배워야겠구나....... 정도의 순서가 맞지 않겠나 싶네요.

막연하게 하고싶어서...라면 Way point 를 잡기 힘들기때문에 중간에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

-----새벽녘의 흡혈양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