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MI to VGA 로 1920 x 1080 출력하기

shint의 이미지

HDMI to VGA 로 1920 x 1080 출력하기

제가 어려서는 DreamCast 게임기를 CRT 모니터에 VGABOX로 연결해서. 아주 고해상도에 화면으로 게임을 했습니다.
그래서 적어봅니다.

그래픽 카드에서 1280 x 800 으로 출력을 하더라도.
HDMI 와 VGA 변환기를 사용하면. 모니터에서 1920 x 1080 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4K UHD TV 같습니다.)
적은 가격으로 높은 성능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화면이 출력되는 크기가 1920 x 1080 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 화면 내용은 좀 작게 보입니다.
그래픽 카드가 고가이다보니. ㅇ_ㅇ;; 이런 방법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SLI 로 그래픽 카드를 2개 3개 사용하더라도. 보드가 SLI 를 지원을 해야 할겁니다.
중고 그래픽 카드로 좋은 성능을 낼 수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전기세가 좀 더 들겠죠?)

이것 저것 찾아보니. 라즈베리 파이'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것 같습니다. (플스나 XBOX를 연결하기도 하네요.)
USB 3.0 을 확장해서. 외장형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구요.

혹시나. 아주 고가에 그래픽 카드를 여러개 구입해야 하시는 분이라면. 도움이 될 수 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물론. 좋은 그래픽 카드를 사는것도 나쁘지는 않은겁니다. 그래도. 너무 많으면 부담되니... ㅇ_ㅇ;;

내장형 그래픽 카드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도 고민해봤는데. CMOS BIOS 에서 지원을 해줘야 내장 그래픽 카드와 외장 그래픽 카드가 동시에 인식 되는거 같습니다.

인텔 Wi-Di 같은 경우는 무선으로 고속 전송이 된다는데. 상황에 따라서. 약간씩 밀리는 현상도 있는거 같고. 지원 중단을 선언했네요. Li-Fi (빛통신)도 나오고... 그래서 그런가... ㅇ_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