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졸업반 vs 지거국 4년제 편입 선배님들 진로 상담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kms0369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먼저 간단히 소개를 드리자면 저는 대구지역 전문대학 컴퓨터전공 3년제에 재학중이고 17년 2월에 졸업을 앞두고 현재는 방학을 맞아 실습중인 24살 대학생입니다.
학점은 3.5정도이며 실습이 다음주에 끝나는데 끝나는대로 CCNA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합니다. 시스템 엔지니어가 가장 흥미가 있고 하고싶어 하는 분야이고요.
개발쪽은 C,java,안드로이드를 재학중에 배우긴 했지만 책에 나오는것만 할 줄 아는 정도이고 안드로이드를 제외하곤 크게 흥미도 없고 실력도 잘쳐줘야 평균정도 입니다.
개발자쪽도 생각을 해보았지만 개발쪽으로 진로를 잡으려면 학원들어가서 프로젝트 몇개는 해야 실무 나가서 밥값을 해야 할 정도가 될 것같아 시스템 엔지니어 쪽으로 가닥을 잡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 웹서핑을 하던중에 IT가 학력을 안따지는 분야이긴 하지만 굵직한 경력이 크게 없는 경우 우선순위를 학력에 두게 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토익+전공면접으로 편입을 받는학교(경북대,부산대,경희대,동국대,충북대,전남대 등등)에 토익을 1년 공부하고(고등학교 졸업 후 제로베이스라 전공면접+토익을 하기에 내년 2월은 힘들 것 같아서입니다)
18년에 편입을 하는 게 어떨까하고 간단한 계획을 잡긴 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끝나고나면 제 나이는 28살이 되더라고요.
학벌에 엄청난 메리트가 있지 않는 한 신입으로 들어가 경력을 쌓는 게 더 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서 전문가분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어 이렇게 질문올립니다.

전문대 졸업 25살 vs 지거국4년제(경북대,부산대) 졸업 28살

경력자 분들이 보시기엔 어떤쪽이 더 나을 것 같나요? 편입과 졸업까지의 경제적인 어려움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