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과를 전공하고 있는데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최소 몇개 언어는 해야되나요?

Thehouse1234의 이미지

특히 구글같은 유명 it 기업에 취직하려면 몇개 정도 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세벌의 이미지

한국어와 영어를 잘 해야겠죠.

Thehouse1234의 이미지

제가 말하려는건 프로그래밍 언어를 말하는겁니다.

jeff_an의 이미지

하나만 해도 됩니다..

jick의 이미지

구글 같은 데선 어차피 "너 프로그래밍 언어 N개 해야 하는데 N-1개만 하니 안뽑아!" 그런 얘기 안합니다.

하나만 잘 하는 것보단, 두세 개를 잘 하거나 아니면 최소한 잘 하는 거 하나와 적당히 쓸 줄 아는 거 한두 개가 있으면 좋습니다.

두세 개를 어설프게 하는 것보단 하나라도 제대로 하는 게 좋습니다.

* 그리고 영어는 무조건 잘하면 이익입니다.

익명_사용자의 이미지

> 특히 구글같은 유명 it 기업에 취직하려면 몇개 정도 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구글은 좀 예외적인 회사이고, 모든 유명한 회사들이 구글처럼 돈을 벌지는 못합니다.
구글은 워낙 회사가 크고 인력풀이 커서 특정 언어 못해도 똑똑하면 뽑자는식입니다.
어짜피 한 프로그래머의 생산성이 쓸만한(??) 수준에 도달하려면 최소한 6개월에서 1년은 걸린다고 생각을 하고, 그동안 알아서 따라잡아라는식인거죠.

하지만, 많은 회사들이 바로 투입하여 어느정도 생산성을 보장해줄 있는 사람을 고용합니다.
대표적으로 게임회사들이나 비지니스 집약적인 회사들이 그렇습니다. 예를들어 세계에서 손꼽히는 게임회사들도 수많은 계약직을 채용하고,
정규직을 고용할때도 바로 투입되어 결과물을 뽑아줄수있는 인력들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물론, 보통 3개월정도는 여유를 줍니다만..)
따라서, 해당회사에서 주력으로 쓰이는 언어에 익숙치않다면 기술면접에서 많은 불이익을 받게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의 갯수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만, 자신의 전문분야에서 주로 쓰이는 언어들에 익숙치 않다면 불이익이 큽니다.
일단 본인이 원하는 전문분야가 무엇인지부터 빨리 찾고 해당분야에서 널리쓰이는 언어 2개정도는 주력으로 만드세요.

요즘 서버쪽은 풀스택 개발자 구하는곳이 대부분이라, 만약 서버쪽으로 진로를 정했다면 적당히 쓸줄아는 언어 3~4개는 더 배우셔야합니다.
- 클라이언트 (Javascript, Java, Object-C) 웹페이지, 모바일앱
- 서버 어플로직 (C/C++, Java, Javascript, C#, Python, PHP, 등등)
- DB (C/C++, Java, SQL)
- 모니터링, 시스템 관리툴, continuous integration tests, build tools (C/C++, Java, Python, PHP, Ruby, 등등)

각 분야당 최소한 1~2개씩은 알아두어야 합니다.

Rubypops의 이미지

5개 6개 정도.

많이 쓰이는 언어로 파시면...

루비를 공부하고 사랑하는 프로그래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