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윈도우 cmd 창에서 절대경로로 프로그램 실행 후 리다이렉션으로 결과를 .txt 파일에 저장하려고 하면 .txt 파일이 생성이 안됩니다.

misohouse의 이미지

제가 실행할 프로그램 이름이 a.exe 라고 가정하고 해당 프로그램이 C:\User\Lee\Desktop\AAA\BBB\a.exe 에 있을 때, cmd 창에서 "C:\User\Lee\Desktop\AAA\BBB\a.exe" 라는 명령어를 입력하면 a.exe의 결과가 cmd 창에 잘 보여집니다.

문제는 "C:\User\Lee\Desktop\AAA\BBB\a.exe" > asdf.txt 를 하면 asdf.txt가 생성되고 화면에는 아무것도 나오지 않아야 하는데 화면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건 맞는데 asdf.txt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원래 목표는 "C:\User\Lee\Desktop\AAA\BBB\a.exe" > asdf.txt & type asdf.txt 라는 명령어를 입력해서 cmd 출력창 및 asdf.txt에 결과를 출력하게 만드려고했는데 asdf.txt가 생성되지가 않는 문제가 발생해서 난감합니다.

a.exe 프로그램이 존재하는 디렉토리로 가서 명령창을 연 다음 a.exe > asdf.txt 라고 하면 asdf.txt가 잘 생성되는 걸로 봤을 때는 절대경로의 문제같은데... 절대경로로 실행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리다이렉션으로 출력 값을 저장할 수 있을까요?

윈도우 환경이라서 자유게시판에 여쭤봅니다. 고수님들의 답변부탁드립니다.

== 수정 ==

&2>1 a.txt라고 했더니 a.txt가 열리네요

어디에 생성되나 봤더니 system32에 생성되는 걸 확인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곳에 생성하게 하려면 a.txt의 경로도 절대경로로 설정해야하네요;;

질문 올리고 무심결에 실행했는데 되서 당황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