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관련 몇가지 궁금증이 있습니다.(프로그래밍X)

smartnimi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현재 C언어 3년차 C++이제 막 시작한 초짜입니다.

제가 3년간 C만 사용하다가 주변에서 객체지향언어를 선택해서 공부하라고 하여 이번에 C++과 파이썬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원하는 건 시스템과 네트워크 프로그래머 인데. C++로 리눅스 Low-Level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나요? 해외 포럼을 보면 전부 C로만 하고, C++은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는 말이 많아서요.

C++공부를 이제 막 문법은 다 숙달시켰습니다.

제 생각은 자료구조 - 알고리즘 - STL 이 순서로 생각하시는데, 선배님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 아. OpenCV도 공부하고 싶고, 물리엔진도 개발하고 싶은 마음이 굴둑 같습니다.)

또한

시스템 프로그래머는 C언어와 인터프리터 언어조합. 즉

C + Python 조합으로도 충분하나요?

아니면

C + C++ + Python 이 조합이 충분하나요?

요약 하자면

시스템 프로그래밍(UNIX)는 C++사용대신 C가 더 많이 사용되는지.

시스템 프로그래머의 언어의 조합

C++ 공부 순서.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jick의 이미지

1. Low level이 어디까지를 의미하는 건지 잘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아래쪽 레벨로 갈수록 C++보다 C를 주로 쓰기는 합니다. 아시겠지만 커널 같은 경우 전부 C로 되어 있죠.

2. 그런데 리눅스의 커널 시스템콜이나 기본 라이브러리 같은 경우 C++에서도 다 쓸 수 있습니다. C로 부를 수 있는 함수면 기본적으로 C++에서도 쓸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그러니까 C++을 할 줄 알아서 손해볼 일은 없습니다.

3. C++은 사용 범위가 매우 넓어서 알아두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KDE, Chrome, 대부분의 게임들이 C++로 짜여져 있죠.

4. "C++ 공부를 이제 막 문법은 다 숙달시켰습니다" --- 한 3년 더 공부해 보시면 얼마나 용감한 발언이었는지 느끼실 겁니다. :)

smartnimi의 이미지

제가 너무 경솔한 발언을 한 것 같군요..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렇다면 C++ 공부 순서라는 것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리눅스의 커널 시스템콜을 C++에서 사용가능 하다면 대부분의 C++프로그래머 현역 선배님들은 C의 시스템 콜을 사용하시는 건지도 궁금하군요..

너무 주저리 주저리 되서 정말 죄송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