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DP.net 서비스 종료

김정균의 이미지

KLDP.net 서비스 종료

2016년 8월 1일 부로 현재의 KLDP.net 서비스 종료를 결정하게 되어 공지를 드립니다.

KLDP.net 서비스는 2002년 7월 5일, Source Forge의 open source 버전인 GForge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시작 하였으며, 2009년 11월 12일 현재의 NForge로 migration을 한 이래 현재까지 서비스 되어져 왔으며, 척박했던 국내의 오픈소스 활동에 큰 이바지를 했다고 생각 합니다.

다만, 아쉽게도 웹 서비스의 패러다임의 변화와, NForge 개발의 중단, 그리고 관리 비용의 증가로 인하여 2011년 12월 신규 프로젝트 등록을 중단 하였고, 이제 서비스를 종료 하려고 합니다.

기존의 KLDP.net site는 없어지며, 2016년 8월 1일 이후 부터는 각 프로젝트의 자료들에 대해서 다운로드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다운로드 서비스는 http://dist.kldp.net/ 에서 미리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신규 프로젝트 사이트로 redirect를 원하시는 분들은 여기에 댓글로 남겨 주세요.

관리자 주제: 

댓글

shint의 이미지

... ㅡ_ㅡ;;

----------------------------------------------------------------------------
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정규 근로 시간을 지키는. 야근 없는 회사와 거래합니다.

각 분야별. 좋은 책'이나 사이트' 블로그' 링크 소개 받습니다. shintx@naver.com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아울러 종료 후에도 기존에 축적된 자료 보존 및 제공 계획을 해주심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GunSmoke의 이미지

수고하셨습니다! 첫 프로젝트를 KLDP.net으로 시작했습니다. 너무 너무 고맙습니다.

大逆戰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고생하셨습니다. 정말 오랜시간동안 무언가를 지켜나간다는게 쉬운일이 아니었을텐데 수고하셨습니다.
2002년 이면 14년동안 운영되었던 거네요. 참 대단하십니다. 2002년이면 익스플로러에 ActiveX 가 지배하던 그시절
Java 를 쓴다고하면 나름 발전된 언어를 쓴다고 인정받던 그 시절 아닌가요.
수고하셨습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그동안 참 감사했습니다.

frfr1234의 이미지

방금 가입햇는데 서비스 종료라니 슬픕니다.

세벌의 이미지

.net 이 종료되는 겁니다. .org 가 아니고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당신의 수고를 기억하며..

야크의 이미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이렇게 되는 군요.
불모지에서 이제 싹이 나서 이렇게나 발전에 기여 했는데. 기반이 없어지는 것 같아 쓸쓸합니다.
그간 많은 노고와 정성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수고 하셨습니다.

김정균의 이미지

서비스 종료 완료 했습니다. kldp.net으로 접속을 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문제점이 있으면, 댓글 남겨 주시면 확인 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