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공부 관련 책 질문이요
글쓴이: conan1447 / 작성시간: 일, 2016/06/19 - 9:29오후
tcp/ip소켓과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공부할때 좋은 책을 추천받았는데
그 책들은
1. Unix Network Programming Vol.I, II
2. TCP/IP Illustrated Vol.I, II, lll
3. TCP/IP Protocol Suite
4. 컴퓨터 네트워킹 하향식접근 6판
입니다.
초보자가 공부하는데에 있어서 각 책들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과 단점들이 있다면 어떤거죠?
또, 1,2,3번 책들같은 경우 최근에 출판된 판을 기준으로 번역서와 원서를 비교해주실수 있나요?
Forums:
번역서와 원서 중 고르라면 원서 권장.
번역서와 원서 중 고르라면 원서 권장.
물론 처음에는 어렵겠지만 영어 공부도 되고 좋습니다.
세벌 https://sebuls.blogspot.kr/
Quote:초보자가 공부하는데에 있어서 각 책들이
일단 저 중 한 권이라도 공부하고 나면, 더 이상 "초보자"라고 볼 수 없게 되지요.
나머지 책들을 더 이상 초보자의 관점에서 바라볼 수 없게 된다는 겁니다.
여러 가지 책들을 교과서로 검토해보셨다던가 하는 분 아니면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질문일 것 같군요.
유의미한 답변이 올 때까지 기다리느니 그냥 아무 책이나 한 권 골라잡고 시작하는 게 빠르겠습니다. :)
제가 처음으로 끝까지 공부한 책은 위 리스트 중에서는 4번입니다.
원서였고, 강의 교재였기 때문에 제가 선택했던 건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무난했던 교재였어요.
나머지 책들은 가끔 심심할 때 읽거나 필요할 때 레퍼런스로 참조합니다.
======
번역서는 어지간하면 비추입니다. 저라면 돈을 더 내고서라도 원서를 보는 편을 선택할 거에요.
이 바닥에서 번역이 제대로 된 책을 찾기가 힘듭니다. 단순히 번역문이 부자연스럽다거나 그런 수준이 아니라, 아예 문장 단위로 의미가 왜곡된 경우가 종종 보여요. 뭔가를 처음 공부할 때 텍스트북이 믿을 만하지 못하면 문자 그대로 재앙입니다.
이름 있는 출판사 중에서도 그런 만행을 저지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결국 요즘은 꼭 필요한 경우엔 제가 이미 잘 아는 믿을 만한 번역자의 번역서만 삽니다. 그나마도 몇 분 안 됩니다. 두 손에 꼽히지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