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한 글들 여기에 올려도 괜찮을까요?

jonyon의 이미지

오랜만에 kldp들어와서 제 발자취를 돌아보니 그동안의 무지에 대해 부끄러운 느낌만 듭니다 ㅎㅎ..
이제와서 돌아보니 한발짝만 더 나아가면 보이는걸 왜 시도하지 않아서 깨닫질 못했는지...
(노파심에 하는 말이지만 그 익명사용자분께는 전혀 부끄럽지 않습니다)

가끔 구글을 돌아다니거나 레딧을 잠깐 들어가보면 재밌는 글들이 있거든요.
그래서 아주 가끔이긴 하지만 번역도 가끔 해봅니다.
올해 초에 시작해서 지금까지 세개 번역했네요.

처음에는 번역을 하다보니 영어공부도 되는것 같고 더 자세히 알 수 있게 되는것 같아서 자기만족에 마냥 재밌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번역을 혼자서 해보고 혼자서 남겨놔봤자 그리 큰 발전이 있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여기에는 저보다 잘하시는분이 훨씬 많을테니 영어도 한수 배우고 내용에 대한 의견도 들어보고 싶어서 올리고 싶어졌습니다.

http://jonyon.tistory.com/25

http://jonyon.tistory.com/23

http://jonyon.tistory.com/24

대강 이런 글들입니다.
그냥 특별히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는 없구요, 그냥 제가 조금 쇼킹했거나 재밌게 봤던 그런 내용들?

아무튼 이런 글을 올리고 싶은데 괜찮나요?
올린다고 해도 어느 게시판에 올려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아주 가끔 올리게 될 것 같습니다. 번역이 생각한것보다 여간 만만치 않은 일이더라구요;;

세벌의 이미지

원저자에게 이글을 번역한다는 것을 먼저 알려주시면 좋을 듯. 저작권 관련 문제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고요.
위의 문제가 없다면 kldp에 올린다고 문제 될 것 없을 것 같습니다. 게시판은 자유게시판에 올리면 되지않을까요?
kldp에 자주 들어오지만 관리자는 아닌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