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성PR하는 학원에 속지말자!!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사실 요즘 학원에 대해 많은 불신이 있는 만큼 학원 관계자로 이런 말을 하기가 굉장히 껄끄럽습니다. 사실 친구가 여기에 글을 올렸다고 하던데 제가 이쪽일을 하는 사람으로서 한마디 드릴까 합니다.
요즘 취업이 많이 힘들어 대졸 실직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졸 실직자들이 IT붐에 휩쓸려 너도나도 웹을 공부를 합니다.
심지어 벤처하겠다고 멀쩡한 회사 때려치는 분들도 많아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요즘같은 실직대란에 IT라고 왜 타격이 없겠습니까?
IT는 경력자 우대라 지금 시작하는 분들에겐 더욱 힘든 분야가 될 수 있습니다. 일부 몰지각한 학원에서 학원생 유치를 위해 100% 취업보장을 남발하는데 어떤 학원도 100%취업을 보장해 드릴 순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물에 빠진 사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공부를 하다 포기를 하시는데 이 공부를 시작하실 때 한번쯤은 진지하게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 내가 이 분야에 얼만큼 자질을 갖추고 있는지..
만약 어느 정도의 확신이 섰다면 확실하게 밀고 나가세요. 때론 돈키호테처럼 무작정 밀고나가는 추진력도 필요합니다.

여러분 IT가 실직대란의 무조건적인 탈출구는 아닙니다. 확실한 의지가 있고 목표가 있어 시작하시는 거라면 저도 대찬성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남들이 하니까 시작하는거라면 다시 한번 생각하세요.
이런 분들이 사기성 PR하는 학원에 속기 쉽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자바나 리눅스를를 모르면 취업이 힘들다는 얘기가 돌 정도록 자바나 리눅스의 경쟁력이 막강합니다. 웹서버나 프로그래밍쪽으로 공부하신 분들은 자바를 제대로 배우시길 권합니다. 필요하다면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햄릿은 의지가 부족했고 돈키호테는 신중함이 부족했죠?
우리 모두 햄릿과 돈키호테를 절충한 멋진 리더가 됩시다..
재취업이든 취업을 원하시는 모든분들에게 멋진 일자리가 주어지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