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빌드 시에 리눅스 운영체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글쓴이: syms / 작성시간: 금, 2016/04/08 - 9:11오후
안녕하세요. 저는 1년 7개월 경력의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머 입니다.
FFmpeg 사용해서 ndk 크로스 툴체인으로 so 파일 만들어서 java 쪽에서 쓰게 만들려고 하는데요..
빌드시에 꼭 리눅스 환경에서(잘 모르지만 아시는분들은 꼭 우분투에서 하더라는) 해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윈도우 환경에서는 cygwin 이라는 가상 유닉스 환경에서 빌드 할 수 있는건압니다만.
깊이 있게 아는게 아니라서요..
리눅스에서 원본 소스코드를 빌드 할때 필요한것만 골라서 빌드 하여 so 파일의 용량을 줄 일 수 있기 때문에
리눅스에서 해야되는건가요?? cygwin 에서는 해당 기능이 없기때문에 힘든건가요?
mk 파일로 리눅스 유닉스 둘 다 컨트롤할 수 있는 부분인지도 궁금하네요..
굳이 기능이 같다면 리눅스 환경을 써야할 이유가 없어 보이기 때문이구요.
그런 부분에 지식이 전혀 없기 때문에 힘듭니다. 지식 있으신 분들의 조언이 필요해요. ㅠㅠ
Forums:
그건...
FFmpeg이 전통적인 유닉스 빌드도구인 autotools을 이용하여 빌드하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일뿐이고, 말씀하신대로 cygwin에서도 툴만 제대로 설치하면 됩니다.
열심히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cygwin에서 빌드해도 문제 없습니다만 이것저것 툴 설치하는 것도 그렇고 그냥 리눅스깔고 거기에서 하는 게 더 손 덜가서 편해서 그렇게 하는 겁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