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GDB 얘기네요 동적으로 심볼 파일들을 읽어내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everspin의 이미지

애플리케이션을 GDB로 이용해서 분석 중입니다 JNI을 이용한 라이브러리 파일의 심볼을 읽고 싶은데 이게 동적 분석이다 보니 심볼 파일을 클라이언트에서 'file' 명령어를 이용해서 로딩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클라이언트에서 'file' 명령어로 라이브러리를 로딩하고 디스 어셈블러는 잘보이는데 브레이크 포인트를 걸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 시키니 브레이크 포인트가 걸리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어찌 저찌 동적으로 라이브러리 파일 심볼 테이블을 받아왔으나 디스 어셈블러로 확인한 결과 모든 디스어셈블러 명령어가 'movs r0,r0' 으로 되어있어서 계속해서 동적으로 읽어와도 브레이크 포인트는

걸리지 않고 있습니다 선배님들 어떤식으로 또한 어떤 명령어를 이용해야지 동적으로 라이브러리 심볼 테이블과 어셈블과 브레이크 포인트가 걸리는지 궁금합니다 아시는 만큼만 대답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ㅁ;

------

오늘도 일교차가 커서 날씨가 춥다는데 몸조심 하시고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게 듣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1. 클라이언트 에서 'file' 명령어로 정적으로 받아오지 않고 동적으로 같은 파일을 받아와서 브레이크가 걸리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 다른 얘기지만 GDB에서 한 브레이크 문에 조건문을 여러가지 사용할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