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터배열 질문있습니다.
글쓴이: ljh665577 / 작성시간: 금, 2016/03/04 - 10:55오전
const unsigned char arr0[2000] = {0,}; const unsigned char arr1[2000] = {0,}; const unsigned char arr2[2000] = {0,}; const unsigned char arr3[2000] = {0,}; const unsigned char arr4[2000] = {0,}; const unsigned char arr5[2000] = {0,}; const unsigned char arr6[2000] = {0,}; const unsigned char arr7[2000] = {0,}; const unsigned char *parr[8]; parr[0] = arr0; parr[1] = arr1; parr[2] = arr2; parr[3] = arr3; parr[4] = arr4; parr[5] = arr5; parr[6] = arr6; parr[7] = arr7;
stm32f4 discovery 보드로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문제가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 freertos 사용중 )
이런 형태로 배열을 작성을 해서 쓰고 있는데요.
제 질문은 arr0~7 배열을 활용할 때
①arr0~7 배열의 이름을 사용해 주소를 접근하는 방식과
②포인터배열에 주소를 저장후 parr[0~7] 를 사용하는 방식에 차이가 있나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후자대로 함수를 작성하여 사용할 때 어느 시점에서 모든 Task들의 동작이 멈춰버립니다.
Stack 공간의 부족으로 멈춰버리는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는데
이 분야에 대한 지식이 아직 많이 부족해서 저 혼자 판단하기에는 한계가 있네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Forums:
일견 딱히 안 될 이유가 없어 보이는데요 arr0의
일견 딱히 안 될 이유가 없어 보이는데요
arr0
의 타입은const unsigned char [2000]
이는
const unsigned char *
로 변환되고, parr에 무사히 저장됩니다.프로그램이 멈추는 원인은 다른 데 있을 겁니다. 제시하신 코드만으론 찾을 수 없네요.
혹시 배열 인덱스가 범위를 벗어났거나, 잘못된 가정에 기반하고 있는 게 아닌지 다시 한번 살펴보세요.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배열은 배열이고 포인터는 포인터 입니다. 배열에
배열은 배열이고 포인터는 포인터 입니다.
배열에 대해 & 또는 sizeof 연산자를 적용할 땐 포인터일 때와 다르게 동작합니다.
코드 중간에 배열 이름을 가지고 sizeof로 크기를 구하거나 한다면
차이가 생기고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에 대해서도 마찬가지.
배열로 잘 된다면 아래와 같이 바꿔보시는 것도 임시방편이 될 수 있습니다.
const unsigned char (*parr[8])[2000];
...
parr[0] = &arr0;
...
(*parr[0])[0] = 64;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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