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한글화 할 때 필요한 일련의 지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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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금 회사에 입사하기 전인데 1달가량 시간이 나네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프로그래밍을 좀 연습하기 위해 예전부터 즐기던 게임을 한글화해볼까 합니다. 한글화 과정에서 C++을 이용해서 코딩도 좀 할겸 말이죠

그런데 이게 쉽지가 않네요... C++로 코딩 가능 여부를 떠나서.. 리버싱부터 많은 지식이 필요하더라구요.

게임의 내부 파일 추출부터해서 폰트파일을 찾고, 한글 폰트를 이미지를 기존 이미지 그래픽이랑 대체하고 또 그걸 패치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제작해야하는데...

리버싱부터 다양한 지식들을 알고있지 않으면 쉽지 않겠더라구요.

즉, 패치파일을 만들어보고 싶은건데, 한번도 만들어본 적이 없는 터라, 어디서부터 접근을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제가 지금 한글화 하려는 게임(파판8)은 좀 옛날 게임이긴 하지만, 대부분의 한글화 강좌에서 나오는 방식대로는 적용이 어렵더군요. 파판8나 파판9 파일 자체가 리버싱하기 쉽지 않아서 기존의 Crystaltile2같은 파일로는 불가능하다는 얘기도 보이구요.. 하지만 파판8도 기존의 패치파일이 많은 것 보면 분명 가능하겠던데...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할 지 모르겠네요 ㅎㅎ 그래서 혹시 이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 이 분야에 대해 잘 아는 분은 공부방법이라던가...접근방법에 대해서 다양하게 좀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예를들어, 한글화부터 패치파일 제작까지, 어떠어떠한 개념들이 필요하고, 어떻게 적용해야하는지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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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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