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esign] 게임 설계를 위한, 프로젝트를 안전하게 만드는 설계 패턴을 다루는 책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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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Unity 5.3을 이용해 팬게임을 만들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이전까지는 인터넷을 뒤져가면서 캐릭터를 움직이고 맵 만들고를 겨우겨우 해나갔었습니다. 제대로 안 되면 엎고, 그게 안 되면 다시 엎고, 계속 엎고...

이제는 더 이상 그러기엔 여유가 없는 것 같아요. 기능 하나를 추가하려고 엎고, 엎고, 또 엎는다니... 아무래도 제 실력이 부족한 탓인 모양입니다.
그래서 여쭤보려는 것이, 혹시 게임을 만들 때 이런 식으로 개발을 해나가면 실패할 확률이 줄어든다는 것을 알려주는 책이 있을까요? 그러니까, 게임 설계를 위한, 프로젝트를 안전하게 만드는 일종의 설계 패턴이 있을까요?

조언 부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hint의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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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정을 늘린다.
- 기획을 줄인다.
- 성공한 예제 소스를 찾거나. 구입해서 그대로 만든다.
- 할줄 아는 사람과 같이 하거나. 도움을 받거나. 돈을 주고 고용 한다.

그냥. 성공한거만. 찾아서 모아서 하거나. 따라하면 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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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만들기 책에 예제소스가 있을겁니다.
http://book.naver.com/search/search.nhn?sm=sta_hty.book&sug=&where=nexearch&query=%EC%9C%A0%EB%8B%88%ED%8B%B0+%EA%B2%8C%EC%9E%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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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일정' 채워넣기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각각 마다. 단계별로 일정을 채워넣고. 성공 완료 조사 등으로 분류하시면. 한번에 알아보실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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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전 한번도 설계를 해서. 만들어본적이 없네요. ㅇ_ㅇ;;
만들면서 설계가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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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좋아하는 게임을 알려드립니다. ----> 게임이 재미있어야지. 기술 별로 상관 없습니다.
- 젤리아드 (XT 컴퓨터 도트게임)
- X-Wing (XT 컴퓨터 도트게임)
- F14 전투기 (XT 컴퓨터 3D 도트게임)
- 드래곤퀘스트 4 (패밀리 도트게임)
- 슈퍼마리오 3 (패밀리 도트게임)
- 젯셋라디오 (드림캐스트 3D )
- 소울칼리버2 (드림캐스트 3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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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정규 근로 시간을 지키는. 야근 없는 회사와 거래합니다.

각 분야별. 좋은 책'이나 사이트' 블로그' 링크 소개 받습니다. shintx@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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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jeff_an의 이미지

글쎄요... 그런건 기획에 관련된 자료를 보셔야 될 것 같네요.
혹시 코드 자체에 대해 설계 패턴이 궁금하면 디자인 패턴으로 검색하시면 바이블 서적들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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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