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있었던 악플러에 대해..
글쓴이: novice / 작성시간: 수, 2015/11/18 - 8:27오전
오늘 와 보니 관리자 분께서 해당 쓰레드를 지우셨군요.
shint 님을 비롯해서 직 간접적으로 악플에 기분이 나쁘셨던 분들께 다시 한 번 기억을 상기시키게 되어 죄송합니다.
언젠가부터 인터넷에 글을 올리고 시비가 붙으면 시간만 낭비된다는 생각이 들어 인터넷에 글 자체를 안 올리고 있지만, 어렸을 적 기억이 살아 있는 KLDP에 그런 일이 벌어지니 정말 마음이 안타깝더군요.
예전에는 트롤에게 먹이를 주지 마시오, 라는 말이 유행했지만, 요새처럼 트롤들이 몇몇 커뮤니티에서 자급자족을 하는 시대에는 먹이를 안 줘도 알아서 수가 늘고 다른 곳에도 유입이 되는 듯합니다.
해당 피해를 받으시는 분들, 신고를 하십시오. 저도 사실 댓글로 전화번호를 공개한 이유는 신고할 수 있는 명분을 찾기 위해서였습니다. shint 님의 경우 프로필에 개인 연락처나 실명까지 공개해 두셨고,그 악플러가 신체를 가해하겠다는 댓글까지 쓴 이상, 100% 고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크린샷 저장해 두었습니다. 혹시 해당 악플러에게 고소를 진행하실 마음이 생기시면 문자 주세요: 010-3412-0314)
적어도 인터넷에서는 예전처럼 말이나 예의가 통하는 세상이 아닌 것 같습니다.
소극적인 대처보다는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한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Forums:
관리자분이 해당 쓰레드는 왜 지운거죠?
이해가 안됩니다.
포럼 게시판이,,
더럽혀 지는게 보기 싫다는 것인걸로 해석됩니다.
자신이 만든 공간에 쓰레기가 있으면 기분 나쁘고 더러우니까 어서 치워야겠다 <- 관리자님 입장에서 생각해봤습니다
루비를 공부하고 사랑하는 프로그래머
일반적으로 보면...
분쟁 유도글은 보통 지우게 되지 않을까요...
어떤 의도건 뎃글 트래픽 폭주는 사이트에도 좋지 않구요
제목에 네다홍이라는 처음보는 단어가 보여서
뭔뜻인가 했더니 "네 다음 홍어"의 약자였네요. one베에서 쓰는 지역비하 욕설.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