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상에서 분산처리를 구현하려고 합니다.
글쓴이: ydh1220 / 작성시간: 화, 2015/10/13 - 6:52오후
안녕하세요.
Windows 상에서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분산처리 서버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여러 대(3~4대 정도)의 서버 PC를 사용할 예정이고, 다수의 클라이언트들로부터 실시간으로
데이터들을 받아서 처리하는 기능을 구현하려 합니다.
서버 구조는 데이터 통신 및 Job assign, 동기화 관련 태스크만 수행하는 Master 서버와
실질적으로 데이터를 처리하는 다수의 Slave 서버로 구성하려고 합니다.
Master가 클라이언트들로부터 직접 데이터를 수신하고, 이 데이터들을 실시간으로 Idle 상태인
Slave들에게 나눠주는 구조입니다.
(구조를 이미지로 그려보았습니다. 파일에 첨부하였습니다)
혹시 이 모델에 적합한 라이브러리나 참고할만한 서적이나 프레임워크 같은 게 있을까요..?
그리고 제가 설계한 이 모델이 분산처리에 적합한 모델인지도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ile attachments:
첨부 | 파일 크기 |
---|---|
구조.png | 33.86 KB |
Forums:
적합한 모델입니다 근데 화살표가 한방향인데
적합한 모델입니다
근데 화살표가 한방향인데 양방향이여야 합니다
참고할만한 프레임워크는 많은데, 저정도면 프레임워크 공부할시간보다 직접 만드는 시간이 더 짧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우선 답변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한 가지 더 여쭤봐도 될까요?
직접 구현하는게 간단하다는 말씀은 이 구조가 복잡한 데이터 처리 구조가 아니기 때문인가요?
제가 분산처리에 대해 자세히 몰라서 제 나름대로 모듈을 설계해 보았는데,
단순히 데이터를 전송해주는 통신 모듈과 Master와 Slave 동기화 모듈만 구현하면 되겠다 싶었습니다.
이렇게 단순한 게 분산처리가 맞는 지 모르겠습니다...
목적은 다중 사용자의 대용량 데이터에 대해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서버의 구현입니다.
혹시나 제가 염두에 두고 있지 않은 헛점이 있을까요?
분산해서 처리하면 분산처리가 맞고, 분산처리에 대한
분산해서 처리하면 분산처리가 맞고, 분산처리에 대한 코드는 c기준으로 아무리길어도 300줄이내로 끝납니다
master slave 통신부분을 좀 연구해보세요
저라면 동기화말고 비동기화로 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여쭤보겠습니다.
동기화 비동기화 라는게 소켓 통신 시 쓰이는 동기/비동기를 말씀하신건가요?
네
master 에 부하가 최대한 적게 걸리게, 그리고 그림상으로 세개지만 앞으로 수백개 slave를 연결해도 잘동작하게 연구를 좀 해봐야 할겁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